신진주역세권 중심,'신진주역세권 더퍼스트 웰가시티' 내달 분양

이용수 2017. 3. 28. 08: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하 6층~지상 16층 전용면적 21~37㎡, 총 436실 수익형 오피스텔
1~1.5룸 구조 설계, 1~2인 가구에 적합한 맞춤형 설계 적용
KTX진주역 초역세권 입지..산업단지, 대학 등 풍부한 배후수요

신진주역세권 더퍼스트 웰가시티


진주시가 개발을 주도하며, 남부권 개발 중심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지구에 첫번째 오피스텔이 공급된다. 이 단지는 뛰어난 교통여건과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는데다 신진주역세권 개발에 따른 수혜도 기대돼 벌써부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자산신탁(시공 흥한주택종합건설㈜)은 오는 4월 경남 진주시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상업1-1블록에서 ‘더퍼스트 웰가시티’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지하 6층~지상 16층, 1개동, 전용면적 21~37㎡ 총 436실 규모로 이뤄져 있으며, 지상 1층과 2층에는 트렌디한 스트리트몰 상업시설이, 지상 3층~16층에는 오피스텔이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원룸형 구조인 전용면적 21㎡ 404실, 1.5룸(거실,방 1개) 구조인 전용면적 32㎡ 16실, 전용면적 37㎡ 16실 등 1인 가구 및 신혼부부에 적합한 구조로 이뤄져 있다.

■ 신진주역세권 최초 오피스텔.. KTX진주역 역세권 개발호재 눈길
더퍼스트 웰가시티가 들어서는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지구는 경남 진주시 가좌동 일원 96만 4693㎡의 경남권 KTX역세권 개발사업지구 중 최대 규모다. 진주혁신도시와 항공산업단지를 연결하는 진주시 남부권 개발지역의 중심에 위치하며 2만 여명에 달하는 인구를 수용할 계획으로 오는 2019년까지 주거, 상업, 주상복합, 유통, 공원, 녹지, 학교, 공공청사, 종교 시설 등이 순차적으로 들어설 계획이다.

특히 더퍼스트 웰가시티는 신진주역세권 개발지구에 들어서는 첫번째 오피스텔 분양 단지로 퍼스트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실제 신진주역세권에서 지난해 2월 첫번째 아파트로 선보인 ‘신진주역세권 센트럴웰가’는 1순위 청약에서 최대 24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였으며, 계약 5일만에 1,152세대 완판을 기록했다. 이와 같은 센트럴웰가의 성공을 토대로 신진주역세권 내 첫번째 오피스텔인 더퍼스트 웰가시티에 대한 관심도도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으로 KTX진주역이 위치해 동대구역(경부선)을 경유해 서울이 3시간 30분대면 이동이 가능하고, 지난해 7월 개통한 진주~사천~하동~광양을 연결하는 경전선 복선철도를 통해 광양까지 4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남부내륙철도 거제~진주~김천노선(181.6km)이 정식 반영돼, 서울을 비롯한 전국 주요 거점간 이동이 수월해져 교통여건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며, 그에 따른 미래가치도 상승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남해고속도로와 대전통영고속도로 진주IC가 있어, 차량으로 타지역 이동이 수월하고, 단지 북측으로 진주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이 이전 예정인 교통종합정보센터도 계획돼 있어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 대규모 산업단지 및 교육시설 위치..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 수월
더퍼스트 웰가시티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단지 북측으로 대지면적 213만 5000여㎡규모로 약 521개 업체, 7800여명이 근무하는 진주 상평 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단지 남측으로 69개 업체 2300여명의 산업단지 종사자들이 근무하는 진주 정촌 일반산업단지도 위치하고 있다. 또한 오는 2018년 준공될 예정인 뿌리산업단지에는 100여개의 기업이 입주희망서를 제출하는 등 1만명에 달하는 산업단지 종사자들의 배수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이뿐 아니다. 단지 남측에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조성되는 항공우주산업단지(2020년 준공) 내에 우주부품시험센터와 항공전자기 기술센터 설립 등 항공기 항공부품 관련 기업들이 입주예정에 있어 완공시 20조원의 경제유발효과와 5만8000여명에 달하는 고용효과가 예상된다.

더불어 인근 경상대학교, 연암공과대학교,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등 진주시 내 6개 대학교, 3만 8000여명의 학생 및 교직원을 비롯하여, 11개 공공기관 약 4000여명 및 유관기업이 입주해 있는 진주혁신도시는 지식산업센터, 병원, 기업 연구소 등이 자족시설용지에 추가로 입주 예정되어 있어 지속적인 인구 유입이 예상된다..

■ 원룸,투룸형 등 소형가구 맞춤형 특화설계..일부층엔 테라스 적용
더퍼스트 웰가시티는 각 방향별 탁 트인 조망을 자랑한다. 단지 남측으로 진주역사광장과 북측으로는 5만5000여㎡에 달하는 중앙공원이 위치해 있어 조망권은 물론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실내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 1~2인 가구의 편의성을 높였다. 전용 21㎡는 원룸형태로 1인 가구가 거주하기 적합하며, 전용 32~37㎡은 거실, 주방, 침실 등의 구성으로 신혼부부가 거주하기 적합하다. 최대 3m의 천정고가 적용돼 개방감을 높였으며, 일부 실은 테라스(최대 32.7㎡)를 갖춘 특화설계가 적용돼 조기 분양완료가 예상된다.

■ 진주시 최대규모 오피스텔.. 관리비 절감효과 및 다양한 편의시설
더퍼스트 웰가시티는 총 436실로 진주시에서 가장 큰 규모다(2017년 2월 건축허가 기준). 대규모로 지어지다 보니 소규모 단지 보다 관리비 절감효과가 기대되며, 단지 내에는 4개의 휴게공간(5,6,12,13F 약 50㎡), 옥상정원과 북카페, 휘트니스센터, 코인세탁,건조실, 무인택배함 등의 다양한 휴게 및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이와함께 오피스텔 1,2층에는 약 70m 길이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들어서 입주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일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진주시 남부권 개발의 중심에 위치해 향후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신흥주거지로 거듭나게 될 것이며 대규모 개발호재도 다양하게 안고 있는 만큼 높은 미래가치도 가지고 있다”며 “KTX진주역 역세권 첫 오피스텔 분양단지로 최고의 입지에 우수한 상품성이 더해져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퍼스트 웰가시티의 모델하우스는 경남 진주시 강남동 16-6번지(구 제일예식장)에 4월 중 개관할 예정이며, 입주는 2019년 하반기 예정이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