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사 역량 모아 주거·생활 통합 서비스

김영태 2017. 3. 31. 00: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탄호수공원 아이파크
현대산업개발이 동탄호수공원 아이파크(투시도) 견본주택을 열고 공급 중이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A92블록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현대산업개발의 첫 뉴스테이 단지다. 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74~84㎡형 774가구 규모다. 주택형별로 74㎡A 318가구, 74㎡B 162가구, 84㎡A 146가구, 84㎡B 148가구다.

뉴스테이는 기업형 임대주택으로 8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인기가 높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또 계약자가 원하는 대로 보증금이나 월세를 선택할 수 있으며, 취득·재산세 등이 없어 소비자 부담이 적다.

현대산업개발은 동탄호수공원 아이파크 입주민에게 주거·생활 관련 계열사들의 역량을 종합한 주거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입주·이사·퇴거 지원, 조식·케이터링 제공, 각종 생활용품 대여, 차량 세차·대여·경정비 지원, 입주민 재능기부 강좌 등이다. 이와 함께 계열사와 연계해 호텔·콘도·악기 등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임대료 인상률 제한 폭을 다른 뉴스테이(5%)보다 낮은 연 3%로 제한해 주거 안전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단지 북서쪽에 동탄호수공원(75만㎡)이 6월 개장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 초(2곳)·중(1곳)·고(2곳) 등의 각급 학교가 문을 연다. GTX 동탄역·경부고속도로·봉담~동탄 간 고속도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TIP) ● 화성 동탄2신도시 A92블록 ● 전용 74~84㎡ 774가구 ● 주거 통합 서비스 제공

김영태 중앙일보조인스랜드 기자 neodelhi@joongang.co.kr

[속보] 朴 전 대통령 구속···22년 만에 불명예 남겨

'최초·최장'…구속된 朴 전 대통령이 남긴 기록

1.9평 규모, 첫 식사는···朴 구치소에서 어떤 생활 하나

K7 타고 양옆엔 女수사관···'영어' 몸 된 첫 여성 대통령

응답 고작 1000명? 대선 여론조사의 오해와 진실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