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호선 역세권 중소형 1091가구

이선화 2017. 3. 31. 00: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풍역 양우내안애
서울 영등포구에서 지하철 7호선 역세권 단지가 주인을 찾는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신풍역 양우내안애(조감도)로 전용면적 59~82㎡ 1091가구의 대단지다.

지하철 7호선 신풍역과 가까워 강남권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향후 신안산선 신풍역과 신림선 경전철 보라매역 등이 개통되면 여의도 방면 교통여건이 한층 더 좋아진다. 인근에 신세계백화점·타임스퀘어·롯데백화점 등의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대영초·중·고와 도신초, 영신고 등으로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입주민 편의시설로 대형 공원(2700평)·산책로·골프연습장·주민 카페 등이 설치된다.

신풍역 양우내안애는 서울시 도시 공동 위원회의 지구단위 사전 자문을 통과해 지역주택조합의 설립인가 조건 이상의 토지를 확보한 상태라 안정성이 높다는 게 조합 측의 설명이다. 조합 관계자는 “이 단지는 인근 아파트 시세보다 1억원 이상 저렴해 앞으로 적잖은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시공과 자금관리는 양우건설과 아시아신탁이 각각 맡는다. 주택 홍보관은 신도림테크노마트(서울 구로구 새말로 97) 5층에 있다.

이선화 중앙일보조인스랜드 기자 lee.seonhwa@joongang.co.kr

[속보] 朴 전 대통령 구속···22년 만에 불명예 남겨

'최초·최장'…구속된 朴 전 대통령이 남긴 기록

1.9평 규모, 첫 식사는···朴 구치소에서 어떤 생활 하나

K7 타고 양옆엔 女수사관···'영어' 몸 된 첫 여성 대통령

응답 고작 1000명? 대선 여론조사의 오해와 진실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