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올 최대 분양시장 열린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노희영 기자 2017. 4. 26. 20: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건설은 오는 6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송도 6·8공구) R1 블록에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를 분양한다.

수인선 송도역에서 출발하는 인천발 KTX가 2021년 개통되면 광역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홍보관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30-3 센트로드 B동 403호에 운영 중이며 모델하우스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1-1번지에 6월 개관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세대에 테라스..2020년 송도랜드마크시티역 개통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조감도. /사진제공=현대건설

[서울경제] 현대건설은 오는 6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송도 6·8공구) R1 블록에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를 분양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전 세대가 테라스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송도국제도시 최초로 설치되는 것으로 2~49층은 일반 테라스가, 1~3층 별개 동엔 광폭 테라스가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는 지하 4층~지상 49층 9개 동, 전용면적 84㎡(8개 타입) 총 2,784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지상 1~2층에는 연면적 약 1만8,000㎡ 규모의 복합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기존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2차와 함께 8,000여가구에 달하는 ‘힐스테이트 타운’으로 조성돼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는 2020년 개통될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송도랜드마크시티역의 역세권으로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인천타워대로와 센트럴로가 인접해 차량 진출입이 수월하고 제1~3 경인고속도로, 인천~김포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 광역도로망과 접근성도 좋다. 수인선 송도역에서 출발하는 인천발 KTX가 2021년 개통되면 광역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남동쪽으로 약 26만㎡ 규모의 근린공원과 달빛축제공원이 위치해 공원 조망이 가능한 점도 인기 요소다. 일부 가구에서는 서해 바다뿐 아니라 아암호수, 워터프론트 호수, 봉재산, 청량산까지 조망이 가능해 답답함 없이 탁 트인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자녀 교육환경도 좋다.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예정 부지가 도보권에 있는 것을 비롯해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포스코 자사고,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 명문교육기관으로 쉽게 통학이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주변 개발 예정인 6·8공구의 다양한 상업시설을 비롯해 코스트코, 롯데마트, 홈플러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롯데몰(예정), 스타필드 송도(예정)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송도 랜드마크시티는 MICE·관광·레저 등 서비스 산업 중심지로 개발될 예정이어서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지난해 4월 착공에 들어간 신국제여객터미널 배후부지 개발사업인 ‘골든하버’의 기반시설도 단지에서 약 2㎞ 거리로 가깝다. 골든하버는 크루즈나 카페리 등을 타고 인천항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쇼핑·레저·휴양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복합관광단지다.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홍보관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30-3 센트로드 B동 403호에 운영 중이며 모델하우스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1-1번지에 6월 개관할 예정이다.

/노희영기자 nevermind@sedaily.com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조감도. /사진제공=현대건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