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군포 송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Ⅲ' 6월 분양

2017. 5. 30. 10: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강주택은 오는 6월 경기도 군포 송정지구 C1블록 일원에 '군포 송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Ⅲ'를 분양할 계획이다.

앞서 금강주택은 송정지구 내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1·2차'를 성공적으로 분양 완료한 만큼 이번 3차 물량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군포 송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Ⅲ'는 송정지구 내 금강주택의 마지막 분양 아파트로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데다 공원, 학교 등이 인접해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강주택은 오는 6월 경기도 군포 송정지구 C1블록 일원에 ‘군포 송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Ⅲ’를 분양할 계획이다.

앞서 금강주택은 송정지구 내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1·2차’를 성공적으로 분양 완료한 만큼 이번 3차 물량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3차까지 분양이 완료되면 군포 송정지구 내에는 총 2000여 가구에 달하는 ‘금강펜테리움’ 브랜드타운이 조성된다.

‘군포 송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Ⅲ’는 전용면적 76·84㎡, 총 75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별 세부 가구 수는 △76㎡ 200가구 △84㎡ 550가구로 전 주택형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단지가 위치한 군포 송정지구는 대야미동과 도마교동 일원에 조성되는 총 51만3587㎡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는 공공택지지구로 조성이 완료되면 송정지구 내에는 1만여 명, 4000여 가구가 거주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금강주택 분양관계자는 “군포는 수요 대비 신규 분양 아파트 공급이 현저히 부족해 전세가율이 이미 80%를 넘어선지 오래다”며 “전세금과 매매가격의 차이가 크지 않아 새아파트를 기다리는 ‘갈아타기’ 수요가 많은 지역이다”고 말했다.

‘군포 송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Ⅲ’는 송정지구 내 금강주택의 마지막 분양 아파트로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데다 공원, 학교 등이 인접해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단지 뒤편으로 약 1km에 달하는 힐링 둘레길이 조성될 계획이고 동간 간격을 최대 64m로 설계해 ‘숲세권’ 아파트로 꾸며진다. 일부 가구에서는 구봉산 조망도 가능하다.

송정지구 내에는 크고 작은 근린공원도 조성될 계획이다. 최근 미세먼지, 황사 등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만큼 단지 인근에 잘 갖춰진 녹지 여건은 수요자들의 주거선호도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인근에는 반월호수, 왕송호수도 있다.

학군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도보권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부지가 위치해 있어 안전한 교육 환경을 갖췄다. 교통망도 장점이다. 군포 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고 남군포 IC를 이용해 광명~수원간 고속도로도 이동이 편리하다. 47번 국도도 가까워 수도권 서남부의 중심축으로 주목받고 있다.

산업단지가 가까워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손색이 없다. 단지와 약 2km거리에 약 28만7524㎡에 달하는 군포첨단산업단지가 준공예정이다. 산업단지에는 컴퓨터, 의료, 정밀, 전기장비, 지식기반서비스업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군포 송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Ⅲ’는 단지를 냠향위주로 배치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는 특화설계도 선보일 계획이다. 2차 분양 당시 수요자들의 호응이 높았던 방-방-거실-방-방 구조의 5베이 설계가 도입된다. 안방에는 룸테라스 형태의 발코니가 설치될 계획이다. 이외에도 주방 팬트리, 광폭거실, 파우더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군포 송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Ⅲ’ 견본주택은 경기 군포시 부곡동 1193번지에 마련될 계획이다. 입주는 2019년 9월 말 예정이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 동아오토 바로가기]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