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 분양

정다슬 2017. 6. 28. 1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건설이 충남 천안시 청당동 일대에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를 분양 중이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6층, 15개 동, 110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는 우수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는 남향 위주의 판상형 설계로 채광성을 극대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수행정타운의 주거 생활 프리미엄21만㎡ 규모의 공원을 품은 힐링특구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 조감도[그림=두산건설 제공]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두산건설이 충남 천안시 청당동 일대에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를 분양 중이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6층, 15개 동, 110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2㎡ 163가구 △84㎡ 942가구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는 우수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KTX천안아산역을 비롯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간고속도로 등이 가까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다. 천안대로, 남부대로 등 천안의 주요 교통망 이용도 편리해 주요 도심 및 시내•외로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여기에 교통호재도 풍부하다. 천안~평택을 잇는 민자고속도로가 2019년 조기 착공될 예정에 있으며 천안~당진 고속도로(2022년 예정), 제2경부고속도로 등 잇단 교통호재가 예정되어 있어 향후 교통의 메카가 되는 지역이다.

말망산 자락에 위치해 풍부한 녹지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단지 바로 옆으로 축구장, 농구장, 다목적 구장, 야외무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천안생활체육공원이 있다. 또 천안삼거리공원, 청수호수공원 등 대형 공원시설이 단지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등산이나 산책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중앙에는 250m의 순환형 조깅트랙 ‘컬쳐루프'(CULTURE LOOP)와 단지를 에워싼 450m의 산책로 '에코로드'(ECO ROAD)가 설치돼 있어 단지 내에서도 가벼운 산책과 조깅이 가능하다.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갤러리아백화점, CGV, 천안박물관 등이 있다. 인근 청수행정타운 내 각종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등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청수행정타운'은 천안시가 지역 균형 발전과 인구 100만 시대를 대비해 거점으로 추진한 사업으로 조성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 현재 천안동남경찰서, 천안세무서, 천안우체국,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중부도시가스, 대한지적공사 등의 업무시설이 입주를 완료했으며 법원•검찰청도 이전 사업도 내년 마무리된다. 

산업단지 인근 직주근접 아파트로서 풍부한 배후수요도 누릴 수 있다. 최근 분양이 마무리된 풍세산업단지와 제5일반산업단지에 이어 'LG생활건강 퓨처산업단지''(39만 3288㎡)도 연내 착공을 목표로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 영상문화복합도시 진입로가 개설될 예정이라 LG 생활건강 퓨처산업단지와의 접근성도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는 청당초, 가온중, 천안여고, 청수고 등의 학교시설이 있고 선문대 천안캠퍼스, 청수지구 학원가 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 모델하우스 유닛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는 남향 위주의 판상형 설계로 채광성을 극대화했다. 또 측면 수납장과 팬트리 등을 설치해 널찍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디지털라이프 기술도 적용됐다. 방문자 확인 및 공동현관문열림, 자기차량 도착알림, 인터넷을 이용한 가스밸브·거실등·난방제어가 가능한 10인치 터치스크린식 홈네트워크 월패드가 설치된다. 또 검침원의 세대 방문 없이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 검침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하여 프라이버시가 최대한 보장되도록 했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홈네트워크와 연동한 두산위브에너지시스템(WEMS)은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 정보를 제공하고 동일평형 에너지 사용량을 비교할 수 있다. 에너지 사용 목표치를 설정 및 알람 기능까지 가능하다. 사용자가 무의식 중에 낭비하고 있는 온수 사용을 억제하는 ‘Eco 에너지 절약 수전’을 설치한다.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자동 차단하는 대기전력차단 장치가 곳곳에 설치되며 지하주차장과 엘리베이터홀, 세대내 현관, 복도, 거실 등에 설치된 LED 등도 전기요금 절약에 한몫을 할 것으로 보인다.

모델하우스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653-1번지에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