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라 상권중심지 '현대썬앤빌 더테라스' 분양

김기덕 2017. 6. 28. 10: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 청라국제도시가 스타필드 청라, 시티타워, 루원시티, 제2외곽순환도로 등 각종 개발 호재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특히 청라지구에서도 한국판 베네치아로 조성되는 커낼웨이 상권 중심지에서 분양 중인 '현대썬앤빌 더테라스'가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상가는 청라 지구 핵심상권인 커낼웨이와 시티타워,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커낼웨이역(예정) 등과 인접한 곳에 들어서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썬앤빌 더테라스’ 상가 투시도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인천 청라국제도시가 스타필드 청라, 시티타워, 루원시티, 제2외곽순환도로 등 각종 개발 호재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특히 청라지구에서도 한국판 베네치아로 조성되는 커낼웨이 상권 중심지에서 분양 중인 ‘현대썬앤빌 더테라스’가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현대비에스앤씨(현대BS&C)는 인천 서구 경서동 956-8번지에서 ‘현대썬앤빌 더테라스’ 상가를 분양 중이다. 지하 5층~지상 28층 3개동(연면적 10만6012㎡) 규모에 상가는 지하 1층~ 지상 3층(연면적 3만159㎡)에 들어선다. 지상 4층~28층은 오피스텔 등 총 850실로 구성된다.

상가는 청라 지구 핵심상권인 커낼웨이와 시티타워,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커낼웨이역(예정) 등과 인접한 곳에 들어서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청라는 상업용지 비율이 1.6%로 일산(8.0%)이나 중동(6.3%), 김포 한강(3.6%) 등 주변 신도시·택지지구에 비해 크게 낮아 상가 희소성도 높은 편이다.

현대썬앤빌 더테라스는 일명 ‘수세권’으로 불리는 수변상가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1층 뿐 아니라 2~3층도 테라스형 상가로 구성해 주변 상권과 차별화했다. 고객들이 직접 찾아올 수 있도록 하는 전문 음식점, 노래방, PC방, 미용실 등 목적형 키테넌트의 입점과 세계적 부동산 전문기업인 CBRE 코리아의 임대케어 서비스도 지원될 예정이라 입주시 안정적인 임대가 예상된다.

고정적인 배후수요도 강점이다. 지상 4층~지상 28층에 들어서는 총 850실의 오피스텔은 물론 단지 주변에 위치한 에일린의 뜰 2029가구, 제일풍경채 2차 1581가구 등 고정수요만 약 1만여 명에 달한다. 현대썬앤빌 더테라스의 모델하우스는 인천 서구 경서동 956-6번지에 마련돼 있다.

김기덕 (kidu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