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면 개방형의 독점상가로 시세차익 노리는 투자자들 몰려.. '효문 코오롱스퀘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 6. 28. 11: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변에 변변한 상가가 없는 황금 입지에 차별화된 설계로 '효문 코오롱스퀘어'가 분양 초기부터 계약 몰이에 나서고 있다.

3천 3백여 세대 아파트와 7만 4천여 산업단지 상주인구, 4개의 학교 등 메머드급 수요와 공원, 대로변과 접한 전면부 상가와 아파트와 접해 있는 후면부 상가의 양면 개방형 설계, 12월의 빠른 입점, (주)코오롱글로벌 책임 준공 등 실수요자는 물론 시세차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로부터도 호평 일색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변변한 상가가 없는 황금 입지에 차별화된 설계로 ‘효문 코오롱스퀘어’가 분양 초기부터 계약 몰이에 나서고 있다. 3천 3백여 세대 아파트와 7만 4천여 산업단지 상주인구, 4개의 학교 등 메머드급 수요와 공원, 대로변과 접한 전면부 상가와 아파트와 접해 있는 후면부 상가의 양면 개방형 설계, 12월의 빠른 입점, (주)코오롱글로벌 책임 준공 등 실수요자는 물론 시세차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로부터도 호평 일색이다.

이처럼 ‘효문 코오롱스퀘어’는 배후수요와 유동인구로 인해 상가투자처로는 최적의 입지로 꼽힌다.

무엇보다 많은 산업단지가 상주하고 있어 투자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현대자동차시트공장, 효문산업단지, 현대자동차출고센터, 북구모듈화일반산업단지 등 7만 4천여 명에 달하는 상주인구가 퇴근 후 갈 만한 상가가 마땅히 없는 것이 현재의 실정이다. 향후 효문 코오롱스퀘어는 이들 메머드급 근로자들을 고스란히 고정고객으로 누리게 될 것이다. 사업추진 초기부터 상가 투자 전문가들이 울산 최고의 안정적 투자처로 효문 코오롱스퀘어 상가를 지목한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코오롱 하늘채 858세대, 보금자리주택 2,529세대(예정) 등 약3,300여 세대를 고정고객으로 누릴 수 있으며 보금자리주택 단지 내에 예정된 초등학교와 울산마이스터고, 효정중, 효정고가 인접해 있어 교육관련 수요 또한 풍부하게 확보하고 있다.

또한 대로변 삼거리 코너에 들어선 랜드마크적인 장점과 1,560㎡의 공원 곁에서 누리는 탁월한 유동인구 흡입력, 주변에 경쟁상가가 없는 독점상가라는 점도 효문 코오롱스퀘어의 투자 가치를 높여주고 있다.

효문 코오롱스퀘어는 지하1층, 지상1,2층에 약 100여개의 점포로 구성된 메머드급 원스톱 상가로서 지하에 대형 사우나와 대형마트가 입점예정이다. 상가의 품격을 높여줄 복층형 프랜차이즈 카페와 에스테틱과 마사지샵 등 근로자와 여성을 위한 차별화된 업종과 은행, 클리닉, 각종 학원 등 생활밀착형 업종구성의 이원화 MD전략도 효문 코오롱스퀘어만의 장점 중 하나이다.

코오롱글로벌(주)의 책임준공하며, 분양가는 1층 3.3㎡ 기준 평균 1,600만원으로 울산에서 분양되고 있는 상가와 비교 시 최저수준이라 향후 시세차익이 예상된다. 상가 홍보관이 성황리 운영 중으로 2017년 12월 입점 예정돼 있어 계약후 한참을 기다려야 하는 다른 신규 상가와 달리 빠른 입주로 단기 내 임대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