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공간정보 품질향상·표준화 추진.. 관리 전담기관도 지정

김창성 기자 2017. 7. 18. 09: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효율적 공간정보 관리과 표준화 추진을 위해 관련 전담기관 지정이 추진된다.

민간기업 참여 확대를 위해 지적확정 측량사업에 공기업 참여는 배제된다.

개정안에는 도시개발사업 후 토지경계를 설정하는 지적확정 측량사업의 민간기업 참여를 확대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개정안에 따라 그동안 연간 약 468억원에 달하는 지적확정 측량사업에서 절반을 맡아온 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는 내년부터 배제되고 민간기업 참여가 확대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공간정보 품질향상과 표준화 추진을 위해 관리 전담기관 지정이 추진된다. 사진은 서울 용산구 일대. /사진=김창성 기자
효율적 공간정보 관리과 표준화 추진을 위해 관련 전담기관 지정이 추진된다. 민간기업 참여 확대를 위해 지적확정 측량사업에 공기업 참여는 배제된다.

18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국가공간정보 기본법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개정안엔 기본공간정보 품질관리를 위한 관리 점검기관 지정 근거가 신설된다. 공간정보 표준화 촉진을 위해 공간정보 표준적용 사전검토와 사후평가 권한도 부여된다. 여기에 공간정보 관리기관의 정보 목록 작성과 관리도 의무화된다.

개정안에는 도시개발사업 후 토지경계를 설정하는 지적확정 측량사업의 민간기업 참여를 확대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개정안에 따라 그동안 연간 약 468억원에 달하는 지적확정 측량사업에서 절반을 맡아온 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는 내년부터 배제되고 민간기업 참여가 확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거취약계층 지원 늘린다… 셰어하우스 등 사회주택 확대
왕십리뉴타운 2구역 준공지연 소송서 시공사 승리
단지 내 ‘스카이커뮤니티’, 입주민 전용공간으로 활짝
[머니포커S] 합병 두돌 맞은 삼성물산
[오늘 날씨] 내륙 오후 소나기 최대 40㎜… 서울·대구·포항 낮 31~36도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