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분당센터 빌딩, 완공 전 미리 판다

김대훈 / 정소람 입력 2017. 7. 25. 20:45 수정 2017. 7. 26. 04: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그룹이 재무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경기 성남시 정자동에 짓고 있는 '두산 분당센터 빌딩'(조감도)의 선매각에 나섰다.

두산 자회사인 부동산개발회사(디벨로퍼) 디비씨가 짓는 오피스 빌딩을 매각 후 재임차(세일앤드리스백)하는 거래다.

25일 부동산금융업계에 따르면 두산그룹은 유럽계 증권사 크레디트스위스(CS)를 매각주관사로 선정하고 국내 주요 부동산 자산운용사를 대상으로 이 건물 선매각을 위한 입찰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각가격 5000억 이상 예상

[ 김대훈 / 정소람 기자 ] 마켓인사이트 7월25일 오후 3시46분

두산그룹이 재무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경기 성남시 정자동에 짓고 있는 ‘두산 분당센터 빌딩’(조감도)의 선매각에 나섰다. (주)두산 자회사인 부동산개발회사(디벨로퍼) 디비씨가 짓는 오피스 빌딩을 매각 후 재임차(세일앤드리스백)하는 거래다. 거래에 성공하면 두산그룹은 5000억원 이상의 자금을 손에 쥐게 된다.

25일 부동산금융업계에 따르면 두산그룹은 유럽계 증권사 크레디트스위스(CS)를 매각주관사로 선정하고 국내 주요 부동산 자산운용사를 대상으로 이 건물 선매각을 위한 입찰을 했다. 건물을 완공 전 매각하는 대신 두산을 비롯해 계열사 두산건설과 두산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엔진, 한컴 등이 일정 기간 빌려쓰는 조건이다.

비공개로 이뤄진 입찰에는 부동산 자산관리회사(AMC)인 코람코자산신탁과 퍼시픽투자운용, 국내 최대 부동산 자산운용사인 이지스자산운용 등 4~5개 업체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르면 이번주 중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 건물은 성남 정자동 161의 8942㎡ 부지에 지하 7층∼지상 27층, 연면적 12만8290㎡ 규모로 지어진다. 두산이 1991년 옛 한국토지공사(현 LH)로부터 의료시설 용지를 사들인 부지다. 지난해 서울 강남권에 퍼져 있는 두산 계열사들을 입주시키는 조건으로 상업용 빌딩을 지을 수 있도록 토지 용도변경 허가를 받았다. 2019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격은 최소 5000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부동산 업계는 평가한다. 지난해 싱가포르계 ARA애셋에 팔린 판교 알파리움타워의 전례에 비춰볼 때 3.3㎡당 1200만원대 안팎이 될 것이란 관측이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정자동은 분당 내에서 판교 테크노밸리와 서현역 일대보다 저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

김대훈/정소람 기자 daepu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글방]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