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마크빌 동대문, 높은 재계약률로 임대주택 시장 새 장 열어

입력 2017. 7. 26. 11: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집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사항은 무엇보다 위치와 교통일 것이다.

2,6호선 환승역인 신당역에서 도보 5초 거리에 자리한 '리마크빌 동대문'은 편리한 교통, 입지의 우수성과 주변 인프라, 안정적인 운영 노하우와 컨시어지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임대주택 시장에 새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2-6호선 더블 역세권에 동대문의 입지가치까지 더해져 인기 높아 -

집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사항은 무엇보다 위치와 교통일 것이다.

대학이나 대형 학원 주변, 기업 인근 지역의 임대료가 상승하는 가장 큰 이유이다. 지하철이 인접해 있는 교통의 요지 역시 마찬가지며, 환승 노선이라면 더욱 인기가 높은 것은 당연하다.

2,6호선 환승역인 신당역에서 도보 5초 거리에 자리한 ‘리마크빌 동대문’은 편리한 교통, 입지의 우수성과 주변 인프라, 안정적인 운영 노하우와 컨시어지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임대주택 시장에 새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지난해 7월 입주를 시작한 이후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임대 계약이 진행됐으며, 특히 최근 높은 재계약률을 통해 입주자들의 거주 만족도가 드러나고 있다.

프리미엄 렌트 하우스 1호 사업지인 리마크빌 동대문은 인근에 있는 동대문 패션타운 관계자 및 대학생들 외에도 환승역 초역세권이라는 점 때문에 서울 도심권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이나 신혼부부, 젊은 사업가들이 주로 찾는 곳이다.

주거용 오피스텔 535실과 도시형생활주택 262가구로 이뤄졌으며 내부에는 원룸과 투룸 형태인 전용면적 23~63㎡ 주거공간이 마련돼 있다.

특히 리마크빌은 KT그룹의 종합부동산 회사인 kt estate가 개발한 기업형 임대주택 브랜드로 KD Living에서 위탁 운영해 전체 호실을 동일한 서비스로 관리하고 있다. 개별로 관리되던 소형 임대 오피스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우수한 서비스와 생활 환경이 보장되는 것이다.

리마크빌의 대표적인 특장점으로는 차별적 컨시어지 서비스를 꼽을 수 있다. 컨시어지 데스크에서 룸클리닝, 세탁서비스를 대행하며 팩스, 복사 등 OA 서비스도 제공해 비즈니스 호텔처럼 간단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며 방문객 대응, 다양한 안내 등 차별화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GiGA 인터넷 사용 환경이 구축되어 있으며, 와이파이, IPTV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제공되어 사실상 매달 통신비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입주자를 위한 편의 시설도 차별화 포인트이다. 로비층에는 호텔 라운지처럼 편안한 분위기의 북카페가 위치해 있으며, 최신식 운동기구들이 갖춰진 피트니스 센터에서는 운동 가이드라인과 신체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스마트 시스템 체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나홀로족을 배려한 코인 세탁실, 스마트 우편함, 무인택배 보관함 등이 설치돼 있고, 보안에 걱정이 많은 고객들을 위해 일부 세대에서는 kt 기가홈매니저로 도어락 및 창문 열림 원격 감지가 가능하도록 하는 등 철저한 안전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건물 1층에는 스타벅스, 버거킹, 올리브영, CU 등 유명 tenant가 입점해 있어 일대의 랜드마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굳이 멀리까지 나가지 않더라도 건물 내부에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정도의 우수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한편 ‘리마크빌 동대문’의 견본주택은 건물 내부(서울시 중구 다산로 258)에 마련되어 있다. 임대료는 다양한 세대 타입 및 층과 향, 면적에 따라 달라 리마크빌 콜센터와 홈페이지, 인근 부동산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