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로고 & 서비스명


절감 임대료 영유아 복지비로 사용
부영 단지 전국 56곳에서 운영 중
부영그룹은 지난 11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청계숲 부영아파트 단지 내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

동탄 청계숲 어린이집은 부영 단지 내 어린이집 시설을 임대료 없이 무료로 제공하는 부영의 교육기부 사업의 일환이다. 절감된 임대료는 영·유아들의 보육과 복지 비용으로 쓰인다. 부영은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을 전국 56곳에서 운영 중이며, 향후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동탄 청계숲 어린이집도 임대료를 부과하지 않고 그 비용을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를 위해 사용한다. 입주자대표회의와 부영 보육지원팀 간 협약을 통해 시행하게 됐다.

지난 11일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청계숲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개원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부영그룹>
지난 11일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청계숲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개원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부영그룹>

부영은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 추진을 위해 그룹 내 보육지원팀 조직을 신설했고, 이기숙 이화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명예교수를 영입해 투명하고 공정한 어린이집 원장 선발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중근 부영 회장은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 사업과 더불어 국내 고등학교 기숙사, 대학교 교육시설, 마을회관 등 교육·사회복지시설 190여 곳을 무상으로 건립 후 기증한 바 있다. 해외에서도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등 아태 지역 18개국과 아프리카 국가에 초등학교 600여 곳을 건설·기증했다.

[김강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부동산 이슈보기

    금융

      금융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금융

          금융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