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영등포역 일대 도시재생사업 탄력.. 맞춤형 재생에 1000억 투입

김창성 기자 2017. 8. 18. 09: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역·영등포역 일대 도시재생사업에 1000억원이 투입돼 맞춤형 재생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18일 서울시에 따르면 전날 열린 제2차 도시재생위원회에서 '서울역 일대 도시 재생활성화계획(안)'과 '영등포 도심권 일대 도시재생활성화계획 구상(안)'에 대한 사전 자문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등포 도심권 일대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 대상범위. /사진=서울시
서울역·영등포역 일대 도시재생사업에 1000억원이 투입돼 맞춤형 재생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18일 서울시에 따르면 전날 열린 제2차 도시재생위원회에서 ‘서울역 일대 도시 재생활성화계획(안)’과 ‘영등포 도심권 일대 도시재생활성화계획 구상(안)’에 대한 사전 자문을 받았다.

우선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의 주요내용은 ▲걷는 서울의 시작 ▲시민과 만나는 역사·문화 ▲살아나는 지역산업 ▲삶터의 재발견 ▲주민과 함께하는 서울을 추진전략으로 5개 권역 38개 사업 총 482억원이 투입되는 재생사업이다.

영등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추진될 예정이다. 계획수립 과정에서 지역주민 등 공동체 목소리뿐만 아니라 지역 내 토착산업체, 대형 유통기업 및 민간투자자의 요청사항을 적극 반영해 향후 민간부문 투자를 적극 이끌어 낼 방침이다.

이를 위해 서울시가 선제적으로 최대 500억원의 재정을 투입해 마중물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아울러 서울시는 영등포 도시재생활성화계획 구상(안)을 연내 주민 및 기업대상 설명회 등을 통해 공론화 과정을 거치고 내년 상반기에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설립, 지역주민과 민간부문 의견이 충분히 반영된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한국지엠, 2002년 출범이후 완성차 누적 생산 1000만대 돌파
현대엔지니어링 동반성장펀드 지원 실적 469억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견본주택 열고 1897세대 분양
스페인 바르셀로나 테러로 최소 13명 사망·80명 부상… 용의자 2명 체포 발표도
[오늘 날씨] 전국 비 5~70㎜… 서울·대구·광주 낮 28~32도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