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권 유망지역 임대주택 3곳 동시분양, 임대료 월 6만원대(최대 전환시) 실거주자 웃음

파이낸셜뉴스 2017. 8. 18. 10:3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탄·봉담·향담 국민임대주택, 오는 8월 28일(월)부터 30일(수)까지 신청 접수.

LH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이하 LH 경기지역본부)에서는 화성 봉담과 동탄, 향남 등 3곳에 임대주택을 동시 분양한다고 밝혔다. 신청 기간은 8월 28일 월요일부터 30일 수요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국민임대주택이란 무주택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재정, 기금 지원을 받아 임대하는 주택으로 임대의무 기간은 30년이상이다. 임대 시 보증금과 임대료가 필요하며 임대료는 시중 시세의 60~80% 수준으로 책정된다. 공급 대상은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소득·자산 기준을 충족한 자로 한정한다.

소득 기준은 전년도 도시 근로자 가구원수 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 70%이하인 자(3인가구 기준 월평균소득 3,419,110원), 총자산 기준은 22,800만 원 이하, 자동차는 2,522만 원 이하로 제한된다.

LH가 이번 선보이는 임대주택은 경기권 유망지역으로 실수요자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사업지는 화성 봉담 A-3블록, A-4블록과 동탄 A-6블록, 화성향남2 A-18블록이다.

-수원 생활권인 봉담2지구
봉담 A-3블록과 A-4블록은 43번 국도, 봉담 IC, 호매실 IC와 인접해 광역 교통망의 중심에 위치한다. 봉담 IC를 통하여 고덕국제화지구(삼성산업단지) 20분, 서울 강남까지 4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여 서울과 수도권 출퇴근이 편리한 입지를 갖췄다. 게다가 수인선 오목천/봉담역(가칭)도 인근에 건설될 예정에 있어 도시 접근이 용이하다.

아울러 단지 인근에는 봉담 초·중·고등학교가 가까워 통학 조건이 유리하며 장안대, 협성대, 수원대 등 대학교가 가까워 교육 여건도 잘 갖춰진 편이다. 또한,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과 화성국민체육센터, 봉담 호수공원, 봉담 도서관 등 문화시설도 다양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단지의 위치는 수원 호매실지구와 동탄신도시, 오산의 세교지구를 아우르는 입지로 미래비전이 더욱 기대된다.

-수도권 최대 신도시 동탄2지구
동탄2신도시 A-6 블록도 함께 선보인다. 수도권 최대 규모의 동탄2신도시는 완료된 동탄1신도시와 연계개발 돼 더욱 기대되는 지역으로 그 규모만 해도 동탄 일반산업단지와 통합해 분당 신도시의 1.8배에 달한다.

동탄2신도시 A-6 블록 현장은 특히 우수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SRT 동탄역과 GTX 동탄역(예정)으로 서울 진입 20분 대가 가능하며, 전국으로의 광역이동도 2시간대 고속 이동을 자랑한다.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는 물론, 제2경부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 예정으로 더욱 발전된 교통 인프라를 자랑할 전망이다.

7개 특별계획구역으로 구성된 동탄2신도시의 미래형 자족도시의 컨셉도 본 사업지의 특징이다. 특별계획구역은 워터프론트 콤플렉스,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동탄테크노밸리, 문화디자인밸리, 신주거문화타운, 의료복지시설, 커뮤니티시범단지 등 7개의 구역으로 구성되며 높은 완성도와 실생활 연계성으로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날로 새롭게 변화하는 신도시, 화성향남2지구
화성봉담과 동탄에 이어 화성 향남 2지구에 선보이는 현장 역시 탁월한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가 갖춰져 있으며 서해안고속도로와 개통 예정인 향남역, 향남 환승터미널이 인접해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LH 경기지역본부 관계자는 “이번 입주자모집으로 저평가된 화성봉담의 미래가치와 동탄2신도시 그리고
화성향남에 거는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저렴한 임대료로 편리한 인프라와 풍부한 미래가치를 누릴 수 있는 다시없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화성 봉담과 동탄2신도시, 화성 향남에 선보이는 현장은 봉담 A-3 972세대, A-4 1,028세대, 동탄2신도시 A6블록은 730세대, 향남2지구 A-18 1,742세대로 구성된다. 문의는 LH 콜센터에서 가능하며 청약신청은 LH청약센터에서 8.28~8.30기간동안 접수가 개시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