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호선 연장 호재..강동구 '강동롯데캐슬퍼스트', 8억원대 거래

이다연 2017. 8. 18. 10: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하철 8호선을 연장하는 별내선 전철이 오는 2022년이면 완공될 예정이다.

지하철 연장 호재로 강동현대홈타운, 강동롯데캐슬퍼스트 등이 강동권 최대 수혜단지로 떠오르고 있다.

캐슬우리공인중개사는 지난 12일 강동구 '강동롯데캐슬퍼스트'아파트 전용면적 102.34㎡ 저층 매물을 8억2000만원에 중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시 강동구 암사동에 위치한 강동롯데캐슬퍼스트는 2008년 9월 입주한 최고 34층, 40개동, 총 3226가구 규모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 : 우리공인중개사]
지하철 8호선을 연장하는 별내선 전철이 오는 2022년이면 완공될 예정이다. 총 12.9km에 달하는 구간 중 서울시 구간의 공사 발주가 시작돼 지난 달 착공에 들어갔다. 완공되면 경기도 남양주 별내 신도시에서 잠실까지 27분이면 도달 할 수 있게 된다.

지하철 연장 호재로 강동현대홈타운, 강동롯데캐슬퍼스트 등이 강동권 최대 수혜단지로 떠오르고 있다.캐슬우리공인중개사는 지난 12일 강동구 ‘강동롯데캐슬퍼스트’아파트 전용면적 102.34㎡ 저층 매물을 8억2000만원에 중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시 강동구 암사동에 위치한 강동롯데캐슬퍼스트는 2008년 9월 입주한 최고 34층, 40개동, 총 3226가구 규모다. 교통 인프라 확충으로 향후 가격 상승의 여지가 있다는 시각이 우세하다.

캐슬우리공인 관계자는 “8.2 대책 이후 매도자와 매수자간 힘 겨루기가 한장이며 향후 매수자 우위 시장으로 변화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며 “중소형 매물 위주의 문의가 주를 이루고 있고 갭투자나 대형 평형 수요는 눈에 띄게 줄었다”고 전했다.

지하철 5호선 명일역을 이용할 수 있다. 차량으로 올림픽대로, 구리암사대교, 강변북로, 세종포천고속도로 등으로 진입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명일초, 강일중, 선사고, 신암중, 명덕초, 명덕중, 배재중, 배재고 등이 있다. 단지 내 암사근린공원이 조성됐고 배후에 고덕산이 자리해 녹지가 풍부하고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