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남다른 공세권+브랜드대단지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김정혁 2017. 8. 18. 10: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는 공원 인근 아파트의 인기가 남다르다.

공원 인근 아파트는 탁 트인 조망권은 물론, 다양한 문화 및 여가시설을 갖추고 있는 경우가 많아 주거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이처럼 공원과 브랜드 모두를 갖춘 프리미엄 단지가 높은 인기를 얻는 가운데 대림산업이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추동공원1블록에서 분양 중인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석경투시도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는 공원 인근 아파트의 인기가 남다르다. 공원 인근 아파트는 탁 트인 조망권은 물론, 다양한 문화 및 여가시설을 갖추고 있는 경우가 많아 주거만족도가 높기 때문이다. 여기에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더해지면 그 인기가 더욱 높아진다. 실제 최근 분양시장에서 이 조건을 갖춘 아파트는 높은 청약경쟁률과 집값 상승률을 보여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최근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대기오염이 심각한 가운데 실제 국립산림과학원 연구에 의해 숲이 미세먼지 등의 대기오염물질을 흡수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녹지가 풍부한 공원 인근 아파트가 더욱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이처럼 공원과 브랜드 모두를 갖춘 프리미엄 단지가 높은 인기를 얻는 가운데 대림산업이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추동공원1블록에서 분양 중인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단지는 축구장의 약 99배에 달하는 총 123만여㎡ 규모의 추동공원 내 마지막 단지다. 추동공원 북측에 단지가 위치해 있어 집안에서 남동·남서 방향으로 공원조망이 가능하다. 공원은 해날광장, 연포지목원, 도당화원, 민락화원 등 테마파크로 구성되며 공원 전체가 단지에서 산책로로 연결되기 때문에 공원을 집 앞 정원처럼 이용할 수 있다. 앞서 분양한 1차보다 공원 주요시설이 더 가까이에 있어 보다 편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는 점도 눈에 띈다.

특히 단지 일부에 소나무로 이뤄진 ‘피톤치드 가든’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건강까지 생각했다. 숲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는 강력한 항균력으로 면역력 강화, 긴장완화뿐만 아니라 아토피를 유발하는 집먼지 진드기 번식억제 기능을 갖췄다.

전 주택형에 원격으로 집안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을 적용해 집밖에서 거실조명 밝기, 난방 등을 조정할 수 있다. 집안의 모든 벽에는 끊김 없는 단열설계를 적용해 단열성능을 높였다.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가량 두꺼운 60mm 바닥차음재를 설치해 층간소음도 대폭 줄였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새말초는 의정부시에서 ‘방과후 및 토요프로그램 영어거점 체험센터’로 지정한 2개 초등학교 중 하나다. 이 학교의 ‘새말EFL센터’는 실생활에서 유용한 영어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의정부 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여기에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이 추진 중이며 의정부과학도서관, 신곡중, 영석고 등이 위치해 있어 학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의정부 핵심생활권인 금오지구 상업지역 인근에 위치해 홈플러스 등의 행정타운 상권과 은행가 이용이 편리하다. 행복로 시민광장을 따라 발달된 젊음의 거리, 로데오거리 상권과 신세계백화점, CGV, 의정부 제일시장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도보권에 위치한 의정부백병원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주목할만 하다.

특히 이 단지는 최근 정부가 발표한 8.2부동산대책에서 빗겨간 의정부 지역에서 선보이는데다 앞서 분양한 1차가 계약 일주일 만에 완판되면서 분양시장의 안정성까지 더하고 있어 투자가치가 높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의정부시 호원동 313-21번지(회룡역 3번출구 인근)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0년 하반기 예정이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