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동해권 경제 중심 '동해'의 미래가치 뛰어난 아파트를 잡아라!

2017. 8. 18. 11: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의 다양한 개발호재를 품고 있는 아파트는 뛰어난 미래가치를 보유해 부동산 시장에서 각광 받는다. 이러한 개발 호재는 인근 아파트들의 가치를 높여 아파트 가격의 상승을 주도한다.

또 개발이 진행되는 현장 주변의 대중교통, 도로, 편의시설 등 생활인프라도 개선될 가능성이 높아 주거 편의가 향상된다. 수요자들이 이런 개발호재에 관심을 보이는 것은 가격, 인프라 향상 등 미래의 가치가 높기 때문이다.

최근 다양한 개발호재로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이 바로 동해시다. 동해시는 환동해 경제권의 중심도시로써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해 부동산 수요자들도 눈 여겨 보는 곳이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현재 총 1조 6천 224억원이 투입되는 동해항 3단계 개발이 진행 중이다.

동해항 3단계 개발사업이 완료되면 3조 8,843억원의 생산 유발효과, 1조 3,361억원의 부가가치 효과, 1만 5천여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발생돼 지역은 물론 국내경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총 154개 업체, 약 1,560명이 상주하는 북평국가산업단지와 약 230명이 상주하는 동해송정일반산업단지가 위치해 산업단지 주변 인프라도 향상될 전망이다.

이처럼 다양한 호재가 예정되어 있는 동해시 북평권역에 한국토지신탁이 공급하는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가 지난 11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동해시 다양한 개발호재를 품어 미래가치가 뛰어나며 인근 위치한 산업단지들과 거리가 가까워 직주근접도 가능하다.

또 동해시 최초로 YBM과 정식계약을 통해 제공되는 YBM 영어커뮤니티를 유치해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도 크다.

연령대별로 원어민강사를 포함하여 실력 있는 강사들이 가르치는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유치원생(6~7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이며 오전에는 성인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스쿨버스존인 맘스스테이션을 비롯해 통학버스도 제공한다.

단지 내 들어서는 휘트니스클럽, 스크린골프연습장 등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해 여가활동도 즐길 수 있다. 또 단지 내 중앙광장을 조성해 녹지 율을 높이고 지상 내 차량 이동을 최소화해 주거 쾌적 성을 높일 예정이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는 7번 국도와 가까워 삼척, 강릉 등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동해 고속도로를 통해 강원권과의 접근성뿐만 아니라 전국 광역교통망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교통망 확충도 이어지고 있다. 이미 지난달 30일 서울~양양 간 150.2㎞를 잇는 '동서고속도로’가 착공 13년 만에 완전 개통하면서 광역 교통망이 대폭 향상됐다. 특히 지난 26일 동해역 KTX 운행이 국토교통부의 인가를 거쳐 확정됐다. 2018년 말 안인삼각선(남강릉 신호장~안인) 연결 공사가 완료되면 동해역까지 열차가 운행될 예정이다.

‘동해 코아루 더 스카이’는 강원도 동해시 이도동 83-1 일원에 공급되며, 전용면적 75~84㎡, 공급규모는 지하 1층~ 지상 20층, 6개 동, 총 502세대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동해시 효가동 214-1에 위치한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