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 1층 출입구부터 마치 호텔에 온듯 화려..30층 루프탑 스카이라운지도 자랑거리

고병기 기자 2017. 8. 20. 17: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고급 주거 시설을 찾는 고객들은 가격 보다도 상품의 세세한 부분들을 꼼꼼하게 따지는 경향이 있다.

'디에이치'는 그러한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설계에 많은 공을 들였다.

30층 루프탑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 8개의 주민소통 공간 폴리, 도서관과 휘트니스센터 등 세대 당 6.48㎡의 여유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디에이치 아너힐즈만의 자랑이다.

디에이치 아너힐즈는 이 같은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입주자들에게 최고급 호텔에서 누릴 수 있는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에이치 아너힐즈' 명품 설계>
개포주공3단지를 재건축하는 ‘디에이치 아너힐즈’ 30층에 들어설 루프탑 스카이라운지 조감도. /사진제공=현대건설

[서울경제] 최고급 주거 시설을 찾는 고객들은 가격 보다도 상품의 세세한 부분들을 꼼꼼하게 따지는 경향이 있다. ‘디에이치’는 그러한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설계에 많은 공을 들였다. 이 같은 현대건설(000720)의 노력은 디에이치 브랜드를 달고 처음으로 분양한 ‘디에이치 아너힐즈’의 특화 설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에이치 아너힐즈의 1층 동 출입구는 호텔 같은 화려함을 자랑한다. 필로티 층고가 6m에 달해 입주민들에게 개방감을 선사하고 삶의 품격을 높여준다.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층간 소음을 줄이기 위한 설계에도 신경을 썼다. 층간 소음 완충재 30㎜에 소음 저감에 가장 중요한 슬라브 두께를 표준바닥 210㎜보다 30㎜ 두꺼운 240㎜를 적용했으며, 세대 간 벽도 250㎜를 적용했다. 또 슬라브 상부로 배관을 설치해 화장실 물 내림 등의 소음을 최소화하는 층상배관 시스템도 도입했다.

현대미술관의 콘셉트를 적용한 ‘디에이치 아너힐즈’ 중심생활로. /사진제공=현대건설

30층 루프탑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 8개의 주민소통 공간 폴리, 도서관과 휘트니스센터 등 세대 당 6.48㎡의 여유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디에이치 아너힐즈만의 자랑이다. 디에이치 아너힐즈는 이 같은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입주자들에게 최고급 호텔에서 누릴 수 있는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특히 비거리 15m의 복층형 실내골프연습장, 배구 및 배드민턴이 가능한 높은 천장고의 실내체육관(7.5m), 25m 3개 레인의 실내수영장과 휘트니스센터, 8.0m 실내클라이밍 시설 등 그간 어떤 주거 시설에서도 경험할 수 없었던 체육시설은 입주자들의 건강한 삶을 돕는다.

삶의 질을 높여주는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 시스템, 초고속 엘리베이터, 지하 무인택배시스템,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 인증, 에너지 고효율 시스템 등 최첨단 효율 시스템도 적용된다. 또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보관기능 및 보안시스템을 적용한 지하 무인 택배 시스템을 설치했다.

조경은 현대미술관의 콘셉트를 적용했다. 조경은 도시와 개포 근린 공원의 자연경관을 연결한 ‘최상의 숲’, 주 보행로를 따라 다양한 물의 변화를 보여주는 ‘부(富)의 수로’, 입주민들의 자부심이 될 ‘최고의 조각’으로 구성된다. 또 공원과 대모산 뷰가 90% 이상(일반분양 세대)이 되도록 단지를 조성했다.

내부 인테리어에도 공을 들였다. 디에이치 아너힐즈는 이탈리아 명품 주방가구 보피(BOFFI), 독일산 그로헤(GROHE) 욕실 수전, 독일산 호페(HOPPE) 도어레버와 천연대리석 아트월 등 최고급 인테리어를 제공해 명품 실내 환경을 완성한다.

/고병기기자 staytomorrow@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