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산 법조타운 호재를 바로 앞에서 누리는 '명지 더샵 퍼스트월드' 오피스텔

한경닷컴 입력 2017. 8. 21. 16: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건설 ‘명지 더샵 퍼스트월드’ 조감도

법조타운 인근 오피스텔의 수익률이 지역 평균을 웃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상 법조타운은 법원, 검찰청 등의 주요 법률기관 외에도 주변으로 변호사, 법무사 사무실과 같은 법률 관련업체가 함께 위치해 유동인구와 더불어 임대 수요가 풍부한 편이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 7월 대법원과 대검찰청, 고등법원 등이 위치한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의 연간임대수익률은 4.90%로 강남(4.70%), 송파구(4.52%)를 포함한 강남권역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광역시 역시 마찬가지 분위기다. 부산지방·고등법원, 검찰청 등이 위치한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의 동기간 오피스텔 연간임대수익률은 부산지역 평균(5.31%)을 넘어선 5.52%를 보이며, 서초구 서초동보다 높은 임대수익률을 나타냈다.

한국감정원을 통해 살펴본 지난 2분기 공실률도 서울 서초구 서초동은 10.12%, 부산 연제구 연산동은 5.32%로 낮은 편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법조타운 인근은 구매력이 높은 업무 종사자들이 주된 수요층이기 때문에 수익률이 높게 형성돼 있는 편이다. 상주인구를 기반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춰 공실률이 낮고 거래도 꾸준해 안정적인 투자처로도 손색이 없다”고 전했다.

법조타운 인근에 분양한 오피스텔의 청약성적 역시 양호한 수준이다.

삼호가 지난 4월 인천 남구 학익동 법조타운 인근에 선보인 e편한세상 시티 인하대역은 평균 11.4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한화건설이 같은 달 광교법조타운 주변에 선보인 광교 컨벤션 꿈에그린은 평균 86.7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됐다.

이런 분위기 속에 법조타운을 바로 앞에 둔 분양단지가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오는 9월 명지국제신도시 2, 3-1블록에서 ‘명지 더샵 퍼스트월드’를 분양할 예정이다.

‘명지 더샵 퍼스트월드’는 오피스텔 260실과 아파트 2,936가구를 포함해 총 3,196세대/실의 규모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명지국제신도시에 조성되는 서부산 법조타운을 바로 앞에 두고 있어 수요자,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부산 법조타운은 지난 달 31일 이전을 완료해 공식 업무를 시작한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과 이달 말 완공 예정인 부산지방검찰청 서부지청으로 구성 되고 서부산 110만 인구가 이용할 계획에 있는 곳이다.

명지 더샵 퍼스트월드의 경우 서부산 법조타운이 막 개원을 하는 시점에 분양을 하고 있어 조기 선점에 따른 수익률도 예측되며 최근 3년간 오피스텔 공급이 443실에 불과했을 정도로 공급이 많지 않았던 곳이기에 희소성도 높다.

주변에 국회도서관 분관, 문화예술회관, 이마트타운 등도 들어설 예정으로 명지국제신도시 내의 핵심 입지에 위치한 단지로 손꼽힌다. 또한 인접한 위치에 글로벌캠퍼스타운과 의료시설 부지의 개발도 계획돼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단지는 명지IC를 통해 남해고속도로와 대구부산고속도로 진입이 쉽고, 을숙도대교, 신호대교 등을 이용해 부산 주요 도심 및 산업단지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하단~녹산선, 강서선 등 도시철도도 개통 예정에 있어 교통 편의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여진다.

법조타운의 배후수요와 더불어 김해신공항 및 신항만, 산단로 인한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김해신공항 및 신항만 근로자와 약 2,918개 업체 7만199명의 근로자로 추정되는 주요산업단지도 배후수요로 예측된다.

특히 단지에 인접하여 복합사업개발이 예정되어 있다. 오피스, 컨벤션 등 이 계획되어 있어 서부산 법조타운과 산업단지 배후수요와 더불어 명지국제신도시 내의 수요도 예측되고 있다.

‘명지 더샵 퍼스트월드’는 오는 9월 분양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명지국제신도시 내 부산 강서구 명지동 2835번지에 들어설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글방]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