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위로 솟은 랜드마크.. 이런 '뷰'를 소유할 수 있다면

김노향 기자 2017. 8. 21. 17:1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 명소에는 초고층건축물들이 있다.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건물들은 높이 솟아오른 마천루를 자랑한다. 특히 이런 건물의 가치를 높이는 것은 뷰(View) 때문으로 일반 고층아파트와 다르게 도시 한복판을 한눈에 담는 전망을 누릴 수 있다.

대표적으로 싱가포르의 상징 ‘마리나베이 샌즈’는 77층의 초고층건물로 해발 200m에 세워진 범선 모양의 스카이파크 인피니티풀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영장이다.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가보고 싶어하는 명소로 꼽힌다.

국내에서는 ‘63빌딩’이 1985년 준공 이후 지금까지 서울을 대표하는 초고층빌딩이자 랜드마크로 통한다. 63빌딩은 지하 3층~지상 60층, 높이 249m의 규모를 자랑한다. 최고층의 전망대에서 서울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123층, 높이 555m 국내 최고층은 물론 세계에서 5번째로 높은 타워다.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전용면적 133~829㎡, 12개 타입, 총 223실 규모로 롯데월드타워 내 지상 42층~71층에 들어선다. 국내 최고층에 조성돼 수려한 전망을 자랑한다. 레지던스 안에 들어서는 순간 석촌호수와 한강, 서울 도심 일대가 한눈에 들어오고 밤에는 홍콩의 야경처럼 아름다운 서울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입주자는 76~101층 롯데월드타워 호텔 시그니엘 서울의 부대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85층 시그니엘 피트니스앤스파 실내수영장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의 인피니티풀보다 더 높은 300m 높이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다. 또 86층은 세계적 스파브랜드 ‘에비앙 스파’가 도쿄와 하노이에 이어 아시아에서 3번째로 문을 열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의 방문 및 샘플세대 투어는 사전예약제로 이뤄지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신동진 아나운서 "신동호 국장, 개인 이익위해 동료 팔아… 즉각 사퇴해야"
스페인 경찰, 바르셀로나 테러 밴차량 운전자 사살
태풍 하토, 대만 인근서 이동… 홍콩·베트남 등 이번주 영향권
"강남역 살인 사건 범인, 5억원 배상하라"… 피해자 부모 손배소 승소
삼성, 싸이월드에 투자… 서비스 도입 여부는 '미정'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
김노향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