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 영주 최초 단지내 수영장 예정 '눈길'

김정환 2017. 9. 14. 14: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일 폭염에 열대야가 이어졌던 지난 여름을 지내면서 단지 내 수영장 갖춘 아파트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북 영주 최초 단지내 수영장을 설치하는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러한 단지내 수영장 설치는 영주 시민들의 생활 편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개발호재의 중심 입지에 프리미엄 커뮤니티와 단지내 시설, 특화 설계로 차별화된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는 지역주택조합사업이어서 합리적인 공급가로 만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발호재 중심 입지, 프리미엄 단지내 시설, 특화 설계, 합리적인 공급가로 인기

 

연일 폭염에 열대야가 이어졌던 지난 여름을 지내면서 단지 내 수영장 갖춘 아파트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 안에 수영장이 있으면 멀리가지 않고도 여름철 간편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고 평소 여가생활과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수영장 자체의 규모가 있다 보니 대단지에 들어서는 경우가 많고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부상해 집값 상승률도 높은 편이다. 수영장을 갖춘 아파트는 지역 내 대표 랜드마크 단지로 각인되며 지역 시세를 리드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북 영주 최초 단지내 수영장을 설치하는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는 3레인의 성인풀과 유아풀을 갖춘 수영장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러한 단지내 수영장 설치는 영주 시민들의 생활 편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영주에는 실내수영장이 없어 인근 단양, 안동으로 가야하는 불편을 겪었다. 최근에서야 시민운동장 일원에 영주실내수영장이 건설되어 올해말 준공될 예정이다. 그런 만큼 단지내 수영장을 조성하는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가 더욱 높다.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는 영주의 중심을 관통하는 서천 바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근 영주의 신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는 가흥지구와 인접하고 있다. 1Km이내 법원, 경찰서, 도서관, 종합병원(예정)이 자리하고 가흥지구의 편의시설을 가까이 이용할 수 있다. 주거중심으로 떠오르는 가흥신도시의 미래가치와 함께 가흥~상망 외곽도로 개통(2018년 예정) 등 비전이 더해져 프리미엄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앞으로 정류장, 경북대로가 인접하여 도심접근이 편리하고 바로 앞 영주종합터미널이 위치하는 등 교통환경이 편리하다. 영주서부초, 영주여중, 영주제일고가 300m 거리로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학원가와도 인접해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눈여겨볼 만하다. 주변의 풍부한 녹지와 함께 수변공원으로 잘 조성된 서천에서 산책과 조깅 등을 즐기고 서천체육공원의 운동시설을 이용해 체력을 단련할 수 있다.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는 단지 설계 및 배치, 커뮤니티 등 영주에 한차원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주거단지를 선보인다.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는 영주시 가흥동 703-2번지 일원에 전용면적 67㎡, 76㎡, 78㎡, 84㎡ 지하 1층~지상 15층 15개동, 총 823세대(예정) 규모로 공급된다.

단지설계에도 신경을 썼다. 판상형 남향위주 배치,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하여 탁트인 개방감과 탁월한 일조와 통풍이 가능한 쾌적한 단지내 환경을 조성했다. 여름철,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 테마공원, 분수광장을 조성하는 등 영주의 주거문화를 한단계 높이는 시도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개발호재의 중심 입지에 프리미엄 커뮤니티와 단지내 시설, 특화 설계로 차별화된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는 지역주택조합사업이어서 합리적인 공급가로 만날 수 있다. 지역주택조합사업은 비교적 빠르고 간편한 사업시행은 물론, 별도의 시행사 이익금이 없고, 기타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어 가격적인 메리트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이다.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는 대구·경북 지역 6개월 이상 거주자로 무주택 세대주 또는 전용면적 85㎡이하 주택 1채를 소유한 세대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는 9월 중 오픈예정이며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