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로고 & 서비스명


부동산114에 따르면 9월 첫째 주 위례신도시의 아파트 매매가격은 0.06% 상승했다. 전세 가격은 0.15% 상승해 수도권 신도시 지역 중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위례는 최근 전세 매물이 귀해 매물이 출시되면 바로 거래되는 분위기다.

이 지역 위례원탑공인중개사사무소는 성남시 수정구 '위례우남역아이파크'오피스텔 전용면적 54.24㎡(구 16.4평) 중층 매물을 지난달 21일 전세가 2억9000만원에 중개했다고 밝혔다.

위례원탑공인 관계자는 "이 오피스텔은 초역세권 입지로 직장인과 1인 가구, 신혼부부에게 인기가 높고, 추후 임대수익도 기대할만하다"며 "현재 입주가 마무리되는 시점이라 매물이 많지 않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 위례원탑공인중개사사무소]
[사진제공 : 위례원탑공인중개사사무소]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창곡동에 위치한 위례우남역아이파크는 2017년 7월 입주한 최고 13층, 1개동, 총 304가구 규모다.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의 가전제품이 빌트인 돼 있어 생활이 편리하고 이사를 자주 하는 1인 가구 수요자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등의 주민 커뮤니티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주민들의 거주 만족도가 높다.

2019년 상반기 개통을 앞둔 지하철 8호선 우남역 초역세권이다. 현재 지하철 8호선 복정역과 산성역을 이용할 수 있다. 차량 이용 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를 통해 강남까지 20분 안에 이동이 가능하다. 수서역SRT가 차량으로 10분, 대중교통으로 30분 거리에 있다. 위례신사선 사업도 추진 중에 있어 향후 교통 여건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교육시설로는 위례고운초, 위례중앙초, 위례중앙중, 위례한빛초·중·고 등이 가깝다. 단지 근처에 창곡천이 흐르고 주변으로 크고 작은 공원들 조성돼 여가를 즐기기 좋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부동산 이슈보기

    금융

      금융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금융

          금융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