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안산 24분.. 내년 개통 소사-원시 복선전철 시험운행

김창성 기자 2017. 9. 21. 08: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부천 소사와 안산 원시를 잇는 소사-원시(23.3㎞ 구간) 복선전철이 내년 상반기 개통을 앞두고 시험운행에 들어갔다.

소사-원시선은 시흥시청역을 지나 안산 원시역까지 12개 정거장을 경유하는 복선전철로 내년 개통되면 안산과 시흥, 부천 시민의 출퇴근길이 대폭 빨라질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내년 상반기 개통을 앞둔 소사-원시선 시험운행을 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소사-원시선은 총 7편성(1편성 당 4개 차량 연결)의 열차가 운행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해축 철도노선 개요. /자료=국토부
경기도 부천 소사와 안산 원시를 잇는 소사-원시(23.3㎞ 구간) 복선전철이 내년 상반기 개통을 앞두고 시험운행에 들어갔다. 소사-원시선은 시흥시청역을 지나 안산 원시역까지 12개 정거장을 경유하는 복선전철로 내년 개통되면 안산과 시흥, 부천 시민의 출퇴근길이 대폭 빨라질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내년 상반기 개통을 앞둔 소사-원시선 시험운행을 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부천시 소사동에서 안산시 원시동까지는 자동차로 1시간30분 정도 소요된다. 하지만 소사-원시선을 이용하면 1시간가량 줄어든 24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소사-원시선은 총 7편성(1편성 당 4개 차량 연결)의 열차가 운행될 예정이다.

앞으로 소사-원시선은 북측으로는 대곡-소사선, 경의선과 연결되고 남측으로는 서해선(홍성-원시), 장항선 등과 연계돼 서해축을 형성하는 주요 철도간선 역할을 하게 된다.

[관련기사]
경기·인천 4분기 정비사업 공급물량 8300가구
일본 동해에도 규모 6.1 강진 발생… 혼슈서 약한 흔들림 감지
[육아전쟁 대한민국-체험기] 2개의 전쟁터에 선 아빠
[한국경제 미래10년] 과거 10년의 교훈 '체질 개선'
[머니S토리] ‘내 보험은 이제 내가 찾는다’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