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상가 임대투자 최적입지..3-3생활권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 분양 중

김정혁 입력 2017. 9. 22.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시 3-3생활권에 들어서는 브랜드 상업시설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 인근으로 세종법조타운이 조성될 예정에 있어 이와 연관된 고급 수요층을 확보할 것으로 보여진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은 물빛가로의 진입로에 위치하며 법조타운과 연구시설 인근의 오피스상권과 수변상권을 아우르는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구밀도↑, 상가공급↓, 높은 상가 이용률 기대.. 임차인 유치 수월
힐스테이트 세종


세종시 3-3생활권에 들어서는 브랜드 상업시설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세종법조타운 조성(예정), BRT정류장·대형 환승주차장(예정)호재와 인근 아파트 입주민 배후수요가 풍부해 임대투자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이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은 단지 내 입주세대 외에도 외부 소비수요까지 끌어들일 수 있는 입지로 투자성이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우선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은 교통여건이 뛰어나다. 단지의 앞쪽으로 세종시 핵심 교통수단인 간선급행버스(BRT) 정류장과 대형 환승주차장이 계획돼 있어 이를 통해 세종시 전역을 약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세종~대덕테크노밸리 연결도로, 세종~유성연결도로가 있어 세종시와 더불어 대전업무지역 일대까지 광역적인 수요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 인근으로 세종법조타운이 조성될 예정에 있어 이와 연관된 고급 수요층을 확보할 것으로 보여진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 지구단위계획 결정조서 자료를 보면 당 상업시설 맞은편으로 세종지방법원, 세종지방검찰청이 들어서는(예정) 공공청사 부지가 위치하며, 인근에는 다수의 법조관련 업체가 들어설 예정에 있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은 지상 1~2층, 총 256실(H3블록 124실, H4블록 132실) 점포로 이뤄져 있으며, 총 48층 높이의 랜드마크 주상복합단지 내에 위치한다. 지역 투자가치가 증명된 만큼 분양을 시작한 이후 빠른 계약 마감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 현장 분양 관계자 설명이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은 차별화된 테마설계를 도입한 상가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일반적으로 상업시설은 하나의 건물에 박스형 상가를 모아놓은 형태가 주였다. 하지만 대한민국 대표적인 대형 건설사 중의 하나인 현대엔지니어링의 시공 능력을 통해 단순 상가의 밀집이 아닌 매력적인 외관과 더불어 공간활용도가 높은 특화설계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우선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은 최근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리트형에 유럽풍의 테라스 폴리형 상가로(일부) 차별화된 설계와 공간구성을 갖췄다. 가시성을 극대화한 4면 개방형 코너 설계를(일부) 적용해 접근성과 개방감을 높였으며 다양한 스토리가 적용된 MD구성을 선보인다.

세종 3-3생활권은 게이트존으로 지정된 특화권역으로서 BRT정류장에서 금강으로 이르는 ‘물빛가로’를 통해 특색있는 명소화 거리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은 물빛가로의 진입로에 위치하며 법조타운과 연구시설 인근의 오피스상권과 수변상권을 아우르는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 견본주택은 방문 전 사전 예약제로 운영돼 전화로 모바일 상담과 방문예약을 받고 있다.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 소재에 마련되어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