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 대책 이후 들썩이는 상가시장..주 7일 북적이는 알짜 상권 어디?

한경닷컴 입력 2017. 9. 22. 11: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2 대책 발표 이후 상가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신도시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며 가파르게 인구가 늘고 있는 하남시에서는 스타필드 하남 인근에 위치한 '하남 유니온시티 에일린의 뜰' 단지내 상가가 분양 중이다.

지난 8월부터 이미 입주가 진행 중이라는 점에서 상가계약 시 바로 입점 가능하다.

평균 전용률은 87.3%로 주변 단지내 상가 대비 높아 공간활용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하남 인근 '하남 유니온시티 에일린의 뜰' 단지내 상가 분양"

8.2 대책 발표 이후 상가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고강도 규제에 묶인 주택시장과 달리 상대적으로 규제 영향이 덜해 반사이익을 누린 것이다. 이에 최근 배후수요가 풍부한 수도권을 중심으로 알짜 입지를 갖춘 신규 상가들이 속속 분양에 나서며 열기를 더하고 있다.

신도시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며 가파르게 인구가 늘고 있는 하남시에서는 스타필드 하남 인근에 위치한 ‘하남 유니온시티 에일린의 뜰’ 단지내 상가가 분양 중이다.

앞서 아파트 분양을 성황리에 마친 하남 유니온시티 에일린의 뜰 상업시설은 지상 1~2층, 총 30개 점포로 구성된다. 지난 8월부터 이미 입주가 진행 중이라는 점에서 상가계약 시 바로 입점 가능하다. 계약 후 입점까지 장시간 기다려야 할 필요가 없어 단기간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현재 상가 1층에는 이마트 24 편의점 입점이 확정됐으며 2층의 경우 전호실 마감됐다. 1층 일부 잔여호실을 선착순 분양하고 있다.

배후수요를 살펴보면 우선 754세대에 달하는 입주민이 고정 수요로 확보된다. 또 1만6천여 주거수요를 배후로 하고 있다. 여기에 인근에 들어서는 5호선 검단산역(2020년 예정)이 개통하면 지하철 이용객들도 잠재수요로 더해진다.

막대한 유동인구를 발생시키는 대형 집객시설들도 인접해 있어 수혜효과를 누릴 전망이다. 특히 지난해 9월에 개장한 스타필드 하남이 도보 거리에 있다. 스타필드 하남은 종사자만도 약 5,000여 명에 이르는 대규모 복합쇼핑센터로 하남은 물론 타지역에서도 수많은 방문객들이 유입된다.

또한 하남 유니온파크도 가깝다. 유니온타워와 실내체육관, 야외체육시설, 어린이물놀이장 등을 갖춘 이곳은 주 7일 내내 사람이 몰려 일대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하남 유티온시티 에일린의 뜰 단지내 상가는 최근 트렌드에 반영해 스트리트형 상가로 설계된다. 고객의 동선을 고려해 접근성과 가시성을 극대화하고 유동인구 유입에 유리한 테라스 설계를 선보인다. 평균 전용률은 87.3%로 주변 단지내 상가 대비 높아 공간활용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부동산 관계자는 "하남시는 유니온파크, 스타필드 하남 등이 잇따라 개장하면서 상주인구 및 유동 고객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일대 상권이 주 7일 내내 활성화되고 있다"며 하남 에일린의 뜰 단지내 상가의 경우 고객 유입이 용이한 대로변에 자리잡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글방]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