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 하나는 임대로" 삼성물산 부분임대평면 선봬

최대열 2017. 9. 25. 2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물산이 서울 가재울뉴타운 5구역을 재개발하는 '래미안 DMC 루센티아' 아파트에 부분임대형 평면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부분 임대형이란 한 아파트에 두 가구가 거주 가능한 세대분리형 주택이다.

실거주와 동시에 분리된 가구를 원룸이나 소형 아파트처럼 전·월세를 줘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입지를 감안해 일반분양물량 가운데 전용면적 84㎡ C형과 E형 202가구를 부분임대형 평면을 적용할 수 있게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래미안DMC루센티아 전용 84C형 평면도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삼성물산이 서울 가재울뉴타운 5구역을 재개발하는 '래미안 DMC 루센티아' 아파트에 부분임대형 평면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부분 임대형이란 한 아파트에 두 가구가 거주 가능한 세대분리형 주택이다. 실거주와 동시에 분리된 가구를 원룸이나 소형 아파트처럼 전·월세를 줘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 새 아파트가 들어서는 가재울뉴타운은 명지대·연세대·이화여대 등 대학이 가깝다.

상암DMC·광화문·여의도 등 업무지구도 가까워 임대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입지를 감안해 일반분양물량 가운데 전용면적 84㎡ C형과 E형 202가구를 부분임대형 평면을 적용할 수 있게 했다. 이 평형은 2베이 타워형 구조로 이 가운데 침실 하나, 욕실 및 수납공간 등을 분리 가능하게 해 부분임대형 평면으로 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부분임대형은 유상옵션으로 수납공간 대신에 현관이, 세입자용으로 구분되는 침실의 한쪽은 작은 조리공간에 제공된다. 출입문과 부엌, 욕실이 모두 2개로 구분돼 임대인과 세입자가 마주치지 않고 독립된 생활이 가능하다.

새 아파트는 서대문구 남가좌동 175일원에 들어선다. 전용 59~114㎡ 25층 11개동으로 총 997가구 규모며 이 가운데 517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경의중앙선 가좌역과 6호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이 가깝고 내부순환도로, 강변북로 접근도 수월하다. 삼성물산은 견본주택 개관에 앞서 서대문구 가재울미래로2 DMC파크뷰자이 102동 상가에 사전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