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 등 학세권에 직세권 더한 주거시설 선보여

입력 2017. 10. 20. 10: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분양시장에서 라인건설의 아산 풍기 이지더원 1차 등 초∙중∙고교가 가깝고 근거리 출퇴근이 가능한 ‘학세권+직세권’ 주거시설이 잇따라 선보여질 예정이다.

라인건설이 선보인 아산 풍기 이지더원 1차 같은 ‘학세권+직세권’ 주거시설은 학부모와 직장인에게 모두 선호도가 높아 실수요가 꾸준히 몰리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교통, 생활편의시설 등 주거환경 개선이 빠르게 진행되고 선호도가 높아져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진다는 점에서 부동산 경기 불황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아산 풍기동 다음으로 분양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가재울뉴타운의 경우도 이 같은 ‘학세권+직세권’ 아파트가 대거 자리했기 때문이라는 게 업계의 평가다.

실제로 가재울뉴타운은 가재울초∙중∙고교가 위치해 도보통학이 가능하고, 디지털미디어시티(DMC)와 중심업무지구인 CBD권역이 인접해 있다. 이에 따라 이들 지역 주거시설은 학부모와 직장인 수요가 몰려 선호도가 높고 거래가 활발해 환금성이 좋다. 실제 부동산114 조사에 따르면 가재울뉴타운이 자리한 서대문구 북가좌동은 지난 1년간(2016.06~2017.06) 서대문구에서 가장 많은 980건의 아파트 거래가 이뤄졌다. 또 인근으로는 경전철 서부선 명지대역(사업제안 단계)과 월드컵 대교(공사 단계), 약 8,600㎡ 규모의 갈매연 어린이 공원 조성(예정)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개발도 한창인 상태다.

업계관계자는 "학세권과 직세권을 동시에 갖춘 주거시설은 수요가 꾸준히 유입되다 보니 기 입주단지는 활발한 거래가 이뤄지고 신규단지에는 청약 수요가 몰리고 있다”며 “특히 최근 정부의 8.2대책으로 부동산 시장은 실수요 중심의 시장으로 재편되고 있는 만큼, 실수요를 중심으로 한 학세권+직세권 주거시설의 인기는 더욱 올라 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먼저 라인건설이 일광택지지구 내 B13블록에 조성하는 지하 2층, 지상 26층 총 7개 동 653세대 규모의 일광신도시 이지더원이 있다. '일광신도시 이지더원' 단지 바로 옆에는 초등학교가 들어서며, 중·고교 역시 도보권에 자리하게 된다. 근거리에 장안고(자사고), 장안제일고 등 명문고가 다수 포진해 있어 명문 학군 수혜도 누릴 수 있다

롯데건설은 이달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에 연산6구역 재개발사업인 ‘연산 롯데캐슬 골드포레’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6층, 11개동, 전체 1,230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이 중 일반분양분은 전용면적 59~105㎡의 667가구다. 단지는 인근에 양동초, 양동여중, 양정고, 부산진여고, 부산여고 등 밀집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또한 부산시청을 비롯해 연제구청, 부산지방국세청, 부산고용노동청 등의 행정기관도 도보 약 10분 거리에 밀집해 있다.

KCC건설은 11월 울산광역시 동구 전하동 300번지에 ‘울산 전하 KCC스위첸’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2개 동, 총 210세대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면적은 77㎡A, B타입 단일 평형으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구 내에서도 가장 선호도 높은 전하동에 위치하는 울산 전하 KCC스위첸은 총 10개의 초, 중, 고교가 인접한 학세권 아파트다. 특히 도보 5분 거리에 현대중공업과 울산대학교병원도 위치해 최적의 직주근접성이 높다.

이달 공급 예정인 ‘속초 조양동 휴먼빌’은 속초세관, 보건소, 세무서까지 도보로 약 20분 내 도달 가능한 직주근접 단지다. 여기에 청봉초·청대초·설악고 등 학교가 가까이 위치해 있어 학세권 단지로도 꼽힌다. 단지는 전용면적 79~84㎡, 총 379세대,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판상형·남향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에 신경 썼다. 조양동에서도 새로 조성되는 新주거라인의 핵심에 위치하는 ‘속초 조양동 휴먼빌’은 하나로마트·속초이마트, 메가박스 영화관 등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오는 11월 상훈종합건영㈜은 부천시 중동 1034, 1034-1번지에 신규 오피스텔 브랜드 ‘솔라리움’을 선보이며 첫 분양으로 ‘부천시청역 솔라리움’을 공급한다. 이 오피스텔이 위치한 부천 중동은 약 86개 기업이 자리잡은 오정동 산업단지 및 관공서, 순천향대병원 등의 배후수요를 품었다. 또한 바로 앞 부천시청역 지하도와 연결된 이마트(중동점), 현대백화점 및 현대유플렉스(중동점)가 있으며 롯데백화점(중동점), 뉴코아아울렛(부천점), 홈플러스(부천상동점, 중동점) 등이 1km내 밀집해 있어 인근 유통업 종사들의 배후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여기에 인근에 경기예술고등학교, 부광초등학교, 부흥초등학교, 중흥고등학교도 있어 교육여건도 좋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 12층, 전용면적 19~81㎡, 총 316실 규모로 지어진다.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층~지상 4층에 들어선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