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평수 갖춰 신혼부부 수요 많은 수원 '황골마을주공1단지'

이다연 2017. 10. 20. 10: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동산 대책으로 서울 전 지역이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면서 강도 높은 규제를 적용받게 됐다.

이에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은 서울과 가까워 접근성이 좋으면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경기도 지역의 아파트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그 중 수원 '황공마을주공1단지'는 소형 평수로 이뤄져 신혼부부나 1인 가구 등 구성원이 적은 수요자에게 인기가 좋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대책으로 서울 전 지역이 투기지역과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면서 강도 높은 규제를 적용받게 됐다. 이에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은 서울과 가까워 접근성이 좋으면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경기도 지역의 아파트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그 중 수원 '황공마을주공1단지'는 소형 평수로 이뤄져 신혼부부나 1인 가구 등 구성원이 적은 수요자에게 인기가 좋다.

황금공인중개사는 수원시 영통구 황골마을주공1단지아파트 전용면적 59.99㎡ 고층 매물을 지난달 22일 전세가 2억원에 중개했다고 20일 밝혔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에 위치한 황골마을주공1단지는 1997년 12월 입주한 최고 20층, 39개동, 총 3129가구 규모 대단지다. 이 중 전용면적 59.99㎡는 2336가구다.

분당선 청명역 초역세권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청명역에서 판교역까지는 30분, 강남역까지는 약 40분 정도 소요된다. 삼성 계열사와 협력사가 모여 있는 삼성 업무지구와도 멀지 않아 이 일대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다. 차량 이용 시에도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를 통해 서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수원프리미엄아울렛, 롯데쇼핑플라자,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이 멀지 않아 생활이 편리하다. 청명산 바로 아래 자리해 공기가 맑고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영흥공원, 영통중앙공원, 황골공원, 흥덕중앙공원, 광교호수공원 등 주민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교육시설로는 청명중, 청명고, 황곡초, 청명초, 영덕초, 영덕중 등이 가깝다.

[지도출처 : 네이버]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