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금천 센트럴파크 스타힐스' 분양.. 대형 근린공원 품은 '공세권' 아파트

입력 2017. 10. 24. 11: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생활 인프라 중심의 과거 주택 선택 기준이 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청주시 민간 공원조성사업으로 조성되는 영운근린공원과 연계한 아파트가 선보인다.

청주시 상당구 금천동 149-11 일원에 '청주 금천 센트럴파크 스타힐스'가 들어선다.

청주 금천 센트럴파크 스타힐스의 견본주택은 청주시 청원구 사천동 556-7번지에 마련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생활 인프라 중심의 과거 주택 선택 기준이 변하고 있다. 자연과 환경 인프라까지 따져보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는 추세다.

자연 인프라 중에서도 풍부한 녹지를 갖춘 일명 ‘공세권’ 아파트가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녹지 위주의 조망권과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소규모 근린공원이 아닌 대규모 대형 공원 인접 아파트가 유독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대형 공원은 규모가 작은 근린공원과 달리 생태교육장을 비롯해 다양한 체육시설, 관리사무소 등 풍부한 내부시설을 갖추고 있어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도심 속 대형 공원 인근 아파트는 희소성까지 높다. 도심권 특성상 부지 매입비가 높아 공원이 새로 들어서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투자가치보다 주거쾌적성을 찾는 실수요자가 많아졌고 이에 따라 조망권과 쾌적한 환경을 갖춘 공원 인근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청주시 민간 공원조성사업으로 조성되는 영운근린공원과 연계한 아파트가 선보인다. 청주시 상당구 금천동 149-11 일원에 ‘청주 금천 센트럴파크 스타힐스’가 들어선다. 서희건설이 시공을 맡은 이 단지는 지하 2~지상 29층, 9개동, 전용 67㎡과 76㎡, 84㎡ 등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고 총 749가구 규모를 갖췄다. 이중 일반분양은 241가구다.

단지는 축구장 크기 11배에 달하는 8만2645㎡ 규모의 영운근린공원을 끼고 있어 도심 속에서 쾌적한 자연을 누릴 수 있는 주거지로 조성된다. 영운근린공원은 청주시 4대도심공원 조성사업 중 가장 먼저 사업승인이 완료된 공원이다. 공원 내에는 숲체험길, 자연놀이터, 실버마당, 벽천광장, 잔디마당, 숲속쉼터, 조망쉼터, 영운상징숲, 숲요가마당, 숲속교실, 유아놀이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화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남측 통행로가 공원과 연결돼 공원을 단지 내 공원처럼 이용할 수 있다. 실내의 경우 공원 조망권을 갖췄고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량과 채광을 고려했다. 모든 가구가 판상형, 4베이 구조로 설계됐으며 안방 파우더룸과 드레스룸을 연계한 와이드플러스 드레스룸을 적용해 공간효율을 높였다.

교통의 경우 금천육거리 대로변 남측에 단지가 있어 청주 2순환로와 3순환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근에 청남초 병설유치원을 비롯해 청남초, 금천초, 청주동중, 청운중, 일신여중, 일신여고 등 다양한 학교가 위치해 학부모들에게 적합하다. 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와 육거리시장, 청주한국병원, 소방서, 충북도청, 금천주민센터 등이 가깝다.

커뮤니티시설은 휘트니스클럽을 비롯해 주민카페, 작은도서관, 키즈테마파크, 어린이집 등이 조성되고 원격제어시스템과 엘리베이터콜, 고성능 CCTV 등 편의설비도 적용됐다.

청주 금천 센트럴파크 스타힐스의 견본주택은 청주시 청원구 사천동 556-7번지에 마련됐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핫한 경제 이슈와 재테크 방법 총집결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