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권' 안전하게 거래하는 방법은?

김영교 기자 입력 2017. 10. 24. 12:0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와이드 백브리핑 시시각각 '생활경제’ - 송승현 부동산전문가

아파트 분양에 관심은 있지만, 사실 당첨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한정된 공급과 높은 경쟁률 때문인데요. 그래서 대다수 실수요자들은 분양권을 사서 입주자격을 얻게 되는데, 이를 분양권 거래라고 하죠. 하지만 일반 주택 거래와 달리 위험 요소들이 많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송승현 부동산전문가 모시고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Q. 자, 분양권 거래 시 꼭 체크해야 할 사항들을 알아볼 텐데요. 우선 분양 당첨자와 실제 계약자의 동일 여부입니다. 어떤 내용인가요?

Q. 그렇다면 확인 과정에선,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요?

Q. 네, 분양권 거래 시엔 당첨자와 계약자가 동일한지 꼭 확인해봐야 할 것 같고요. 이어서 볼 건 대출승계인데. 이건 어떤 내용이죠?

Q. 만약 대출규모가 적어 거래에 문제가 생기면, 계약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겠네요?

Q. 네, 이번에 알아볼 건, 매수인에게 양도세 대납을 요구할 때 확인할 사항입니다.

Q. 네, 끝으로 알아볼 건, 분양권 전매에 관한 내용입니다. 최근 부동산 규제에 따라 분양권 전매에 대한 관심이 커진 상황인데, 어떤 점들을 확인해야 할까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www.SBSCNBC.co.kr )

☞ SBSCNBC 공식 [페이스북][트위터][모바일 앱] 바로가기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