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산업개발, 청주 방서초등학교 신축공사 수주

용환진 2017. 10. 24. 14: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우산업개발은 충청북도교육청이 발주한 방서초등학교(가칭)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 방서동에 들어서는 방서초등학교(가칭) 신축 사업은 공동도급으로 진행된다.

방서초등학교는 연면적 1만3085㎡에 교사(지하1층~지상 5층)와 다목적교실(2층), 유치원동(지하1층~지상2층)으로 지어진다.

대우산업개발은 지난 2015년에도 인천광역시교육청이 발주한 100억원 규모의 인천 용현학익3초등학교 신축공사를 수주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우산업개발은 충청북도교육청이 발주한 방서초등학교(가칭)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24일 밝혔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 방서동에 들어서는 방서초등학교(가칭) 신축 사업은 공동도급으로 진행된다. 계약금액은 약 87억원이고 이 중 대우산업개발 지분은 공사 수주금액의 49%이다.

방서초등학교는 연면적 1만3085㎡에 교사(지하1층~지상 5층)와 다목적교실(2층), 유치원동(지하1층~지상2층)으로 지어진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470일이다.

대우산업개발은 지난 2015년에도 인천광역시교육청이 발주한 100억원 규모의 인천 용현학익3초등학교 신축공사를 수주한 바 있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보유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학습하기에 안전하고 최적화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축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수주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안(iaan)' 브랜드로 잘 알려진 대우산업개발은 광주첨단, 경산진량, 원주태장 등 지역주택조합 사업을 성공리에 진행 중이다. 대구광역시 선진신암지구 주택재건축정비사업, 동대구지구 도시환경정비사업, 동인3의1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 포항 학잠1지구 등 재개발·재건축 사업도 잇달아 수주하고 있다.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카페 '브리오슈도레(Brioche Doree)'를 통해 외식사업 및 가맹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용환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