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설계로 볼거리 풍성한 상가 '인기'

김기덕 2017. 12. 12. 09: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국적인 외관과 독특한 건축 양식으로 설계된 상가가 분양시장에서 인기다.

차열화된 외관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 잡으면서 고정 수요층은 물론 외부 수요층까지 모두 끌어들이는 집객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어서다.

업계에 따르면 특화된 외관 설계가 돋보이는 상가가 수요층을 확보하기에 용이하고, 집객 효과도 우수해 분양시장에서 수요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독특한 외관으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끄는 상가 공급도 이어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집객효과 우수해 분양시장서 흥행몰이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이국적인 외관과 독특한 건축 양식으로 설계된 상가가 분양시장에서 인기다. 차열화된 외관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 잡으면서 고정 수요층은 물론 외부 수요층까지 모두 끌어들이는 집객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어서다.

업계에 따르면 특화된 외관 설계가 돋보이는 상가가 수요층을 확보하기에 용이하고, 집객 효과도 우수해 분양시장에서 수요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실제 올 2월 서울 금천구 일대에서 분양한 스트리트형 상가 ‘마르쉐도르 960’은 평균 29.8대 1, 최고 304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계약 이틀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이 상가는 유럽풍 테마의 외관 디자인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경기도 고양 일산신도시 ‘라페스타’와 ‘웨스턴 돔’ 쇼핑몰은 화려한 외관과 볼거리로 지역의 명소로 자리 잡은 케이스로 꼽힌다. 다양한 상업시설과 문화가 접목된 신개념 문화공간으로 지역 행사와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 판교 신도시 ‘아브뉴프랑 판교’ 역시 프랑스 카페와 문화거리를 표방한 대규모 스트리트몰로 판교와 인근 분당 지역 주민들에게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며 두터운 수요층을 형성하고 있다.

독특한 외관으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끄는 상가 공급도 이어지고 있다.

금성백조는 프리미엄 상업시설 브랜드 ‘애비뉴스완(Avenue Swan)’을 론칭하고 한강신도시 구래역예미지와 함께 분양 중이다. ‘애비뉴스완’은 서정적인 지중해 매력을 가진 포르투갈 리스본 거리를 콘셉트로 차별화된 건축 테마를 선보이며 견본주택 오픈 후 아파트 뿐 아니라 상가 투자자들에게 도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특히 외부 입면을 고품격 석재마감으로 했으며, 내부 인테리어 역시 모던한 마감재와 조명, 고풍스러운 액세서리와 타일로 리스본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금성백조 관계자는 “애비뉴스완은 구래역 초역세권 스트리트몰로 반경 약 1.5km 내 3만여 가구를 배후에 두고 있다”면서 “김포 최대 산업단지(골드밸리)와도 인접해 풍부한 수요층을 확보하고 있어 조기 완판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우미건설이 경기 용인시 상현동 광교도시지원 17-1,2 블록에서 짓는 ‘광교 브릭스톤’은 영국풍 프리미엄 다이닝 스트리트 상업시설로 특화 설계될 예정이다. 영국 브릭스톤 상권과 붉은 벽돌 건물의 이미지를 좀 더 세련되게 재해석했다. 상가실제 런던 남부에 위치한 도시 브릭스턴에서 모티브를 따와 곳곳에서 영국산업건축 양식을 느낄 수 있다. ‘광교 우미 뉴브’ 내 상업시설로 총 3개 동, 연면적 1만4850.71㎡,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다.

김기덕 (kidu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