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셰어하우스 2호점 완공식

김병덕 입력 2017. 12. 12. 10: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열린 HUG 셰어하우스 2호점 완공식에서 강희철 HUG 경영지원처장(왼쪽 다섯번째)과 입주학생 대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지난 11일 경기도 안양의 HUG 셰어하우스 2호점을 완공식을 가졌다.

'HUG 셰어하우스'는 청년층의 주거문제 해결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HUG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입주학생에게 저렴한 임대료로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취업진단 컨설팅과 취업역량강화 활동 실비 등을 지원한다. 지원 프로그램은 재단법인 '함께 일하는 재단'에서 운영하며 리모델링 공사와 시설관리는 주식회사 '도시와 사람'이 맡았다.

지난 3월 서울 답십리의 셰어하우스 1호점 30명 입주 완료에 이어 2호점에는 총 8명의 대학생이 입주할 예정이다.

셰어하우스는 1인실과 2인실로 구성돼있으며 거실, 부엌, 화장실 등은 공유공간으로 사용하게 된다. 입주학생 간의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공용스터디 라운지와 옥상 테라스를 조성했다.

행사에 참여한 강희철 경영지원처장은 "HUG 셰어하우스를 통해 입주학생들의 주거와 취업 부담이 조금이나마 경감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HUG는 우리사회에 주축이 될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청년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UG는 '주거복지', '도시재생', '인재양성', '나눔실천'의 4가지 테마로 사회공헌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2014년 부산 본사 이전 후 지역 나눔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