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몰세권 입지의 대단지 아파트 신천동 '잠실파크리오'

이다연 2017. 12. 12. 10: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구 수가 많은 대단지 아파트는 단지 내 조경을 포함해 각종 주민 편의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고, 주변으로 각종 상권과 생활 인프라들이 생겨나 생활이 편리하고, 이후 거래하기도 쉬워 주거지 선택에 있어 1순위 고려 대상이 된다.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잠실파크리오는 6864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주변 생활 인프라가 뛰어나 인기가 많은 단지 중 하나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구 수가 많은 대단지 아파트는 단지 내 조경을 포함해 각종 주민 편의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고, 주변으로 각종 상권과 생활 인프라들이 생겨나 생활이 편리하고, 이후 거래하기도 쉬워 주거지 선택에 있어 1순위 고려 대상이 된다.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잠실파크리오는 6864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주변 생활 인프라가 뛰어나 인기가 많은 단지 중 하나이다.

[사진 제공 : 행운공인중개사]
행운공인중개사는 지난달 15일 신천동 잠실파크리오의 전용면적 84.97m2 중층 매물을 매매가 13억3000만원에 중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시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잠실파크리오는 2008년 8월 입주한 최고 36층, 66개동, 총 6864가구 규모며, 거래된 전용면적 84.97㎡는 304가구다.

대단지인 만큼, 단지 내 어린이집과 잠실초, 잠현초, 잠실고 3개의 학교를 품고 있고, 2개의 근린공원과 주민센터, 파출소, 상가 등 각종 운동시설과 커뮤니티 시설까지 잘 갖춰져 있다.

2호선 잠실나루역과 8호선 몽촌토성역이 모두 가까운 더블역세권 단지다. 9호선 연장사업이 진행 중에 있는데, 여의도 출퇴근이 더 편해지고, 몽촌토성역 주위를 지나기 때문에 연장이 완공되면 단지 근처에 총 3개의 노선이 지나가게 되는 트리플역세권 지역이 된다. 강남 주요 업무지구가 가까이 있어 이동이 편리하고, 올림픽 대로 진입이 쉬워 서울 이동이 편하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월드몰 등 각종 쇼핑몰이 잠실역 가까이에 모여있어 쇼핑하기 좋고, 단지 뒤로 서울아산병원이 위치해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도 빠르고 편하게 받을 수 있다.

광나루 한강공원, 올림픽공원, 석촌호수, 롯데월드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면서 유명 명소로 인기가 많은 곳들이 단지와 가까이 있어 가벼운 산책이나 주말 나들이하기 좋다.

단지 내 교육 시설 이외에도 잠동초, 신천초, 잠실중, 방이중 등이 가까이 있고 학군이 뛰어난 곳이라 자녀 교육 환경이 뛰어나다.

[지도 출처 : 네이버]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