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중공업 건설부문, LH 고객품질대상 대상 수상

정상희 입력 2017. 12. 12. 10: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진중공업은 자사 건설부문이 시공한 '시흥목감 A3BL 아파트(사진)'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관 2017년 LH 고객품질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진중공업의 시흥 목감 A3BL 아파트는 100점 만점에 96.05점을 기록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한진중공업은 올해 서울과 제주지역에서 '해모로' 브랜드로 재개발·재건축 아파트 단지를 인기리에 분양하며 주택사업 분야에서 보폭을 넓혀가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진중공업은 자사 건설부문이 시공한 '시흥목감 A3BL 아파트(사진)'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관 2017년 LH 고객품질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LH고객품질대상은 LH의 주택에 대한 고객신뢰와 품질 확보를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시행해오고 있다. 하자가 주로 집중되는 입주 초기단계에 신속 처리여부를 입주자가 직접 확인해 평가, 결과에 따라 포상을 실시한다. 입주지정 기간 종료 후 1개월 시점에 하자 처리 결과를 평가받게 되며 하자 처리율 및 소요시간 등을 종합적으로 집계, 심시하여 고객만족도를 측정한다.

LH는 직접 2017년도에 입주한 총 25곳의 아파트 단지에 대해 하자처리 여부 및 친절도 등 입주민을 대상으로 유,무선통화로 확인하여 조사했다. 한진중공업의 시흥 목감 A3BL 아파트는 100점 만점에 96.05점을 기록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진중공업은 이번 수상을 통해 향후 LH에서 발주하는 건설공사 참여시 PQ(입찰심사) 가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한진중공업은 올해 서울과 제주지역에서 '해모로' 브랜드로 재개발·재건축 아파트 단지를 인기리에 분양하며 주택사업 분야에서 보폭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하반기에 서울에서 선보인 휘경1구역, 응암11구역의 재개발 아파트에서 초기분양 100%를 완료해 서울시장에 해모로 브랜드를 각인시켰다. 올해는 도시 정비사업에서만 약 4200억원의 신규 수주를 올린 바 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