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연료전지 사업' 우선협상대상자에 서브원·남동발전

2017. 12. 12. 11: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연료전지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서브원·한국남동발전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연료전지란, 수소(H2)와 산소(O)의 전기 화학 반응을 통해 전기와 열을 동시에 생산하는 고효율 친환경 발전시스템이다.

LH는 사업부지(플랫폼)를 제공하며 외부 사업자는 연료전지 운영을 통해 생산된 전기와 열을 판매해 투자비를 회수하게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연료전지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서브원·한국남동발전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연료전지란, 수소(H2)와 산소(O)의 전기 화학 반응을 통해 전기와 열을 동시에 생산하는 고효율 친환경 발전시스템이다.

LH는 100% 외부자본을 활용한 연료전지 사업을 LH 대전에너지 사업단에 도입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사업제안 공모를 진행했다.

앞으로 서브원 등은 총 800억원 가량을 투자해 연료전지 26기를 도입하고, 전기 11.44MW와 열 5.72Gcal/h를 생산할 예정이다. 이는 약 2만3천가구가 한 달 동안 쓸 수 있는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규모다.

LH는 사업부지(플랫폼)를 제공하며 외부 사업자는 연료전지 운영을 통해 생산된 전기와 열을 판매해 투자비를 회수하게 된다.

강차녕 LH 도시기반처장은 "이번 사업 유치를 통해 관련 일자리 1천개를 창출하고 탄소배출량 저감효과도 얻을 수 있다"며 "앞으로 미매각 장기 유휴부지에 유사한 사업 방식을 적용해 정부의 탈원전 친환경 에너지 정책에 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료전지 사업 조감도 [LH 제공=연합뉴스]

sms@yna.co.kr

☞ 재학생 유일 수능 만점자 "학원은 화학Ⅱ 한 과목만"
☞ 승무원에 "내 아이 화장실 데려가라"…진상 승객들
☞ "반려견은 가족인데, 쓰레기통에 버릴 수 없잖아요"
☞ "최저임금 달랬더니 도둑몰아"…10대 女알바생 눈물
☞ 목에 쇠사슬 맨 30대 불에 탄 시신으로 발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