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서울 성수동에 '성수 SK V1 센터' 분양

입력 2017. 12. 12. 11: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SK건설과 SK D&D는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2가에서 '성수 SK V1 센터'를 분양한다고 12일 밝혔다.

신흥 지식산업센터 메카로 주목받는 성수동 일대에 들어서는 성수 SK V1 센터는 총 2개 동으로 지어진다. 연면적 5만5천586㎡에 지하 5층~지상 17층의 제1동과 연면적 1만5천918㎡에 지하 5층~지상 12층의 제2동으로 구성된다.

성수 SK V1 센터가 들어서는 성수동은 서울숲, 최고급 주상복합, 산업단지, 카페거리 등이 새롭게 들어서며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강북과 강남 모두 이동이 편리해 IT, 벤처, 스타트업 등 다양한 기업들의 입주가 이어지고 있다.

지하철 2호선 성수역, 건대입구역,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을 이용할 수 있고, 영동대교, 강변북로,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 등과 가까이 있어 서울 도심과 외곽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성수 SK V1 센터는 차별화된 공간설계로 효율적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입주 기업 특성에 맞게 다양한 평형대를 선보인다. 제1동은 2면 발코니 설계(일부)가 도입돼 입주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1층 로비 천장 높이를 4.5m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이고, 지하 1층의 하역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동선을 확보했으며, 지하 1층~지상 2층까지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했다.

이 밖에도 공원형 광장, 옥상정원, 건물 내 피트니스센터, 회의실 등을 조성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건물에는 에너지 효율 1등급 수준의 친환경 시스템을 도입해 관리비 절감 효과를 끌어낼 예정이다. 태양광, 연료전지, 지열 등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이 적용된다.

성수 SK V1 센터는 이날부터 계약이 진행된다.

홍보관은 서울 성동구 광나루로 286 아인빌딩에 마련돼 있으며 분양상담과 가상현실(VR) 체험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0년 6월 예정이다.

성수 SK V1 센터 투시도 [SK건설 제공=연합뉴스]

yjkim84@yna.co.kr

☞ 재학생 유일 수능 만점자 "학원은 화학Ⅱ 한 과목만"
☞ 승무원에 "내 아이 화장실 데려가라"…진상 승객들
☞ "반려견은 가족인데, 쓰레기통에 버릴 수 없잖아요"
☞ "최저임금 달랬더니 도둑몰아"…10대 女알바생 눈물
☞ 목에 쇠사슬 맨 30대 불에 탄 시신으로 발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