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미래가치에 프리미엄 붙어, 용산동 '파크타워' 인기 높아

이다연 2018. 1. 18. 15: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용산은 다양한 호재들이 겹쳐 새로운 도심축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용산역 일대를 국제업무지구로 조성하고 용산역사에 KTX, GTX, 지하철 1,4호선과 신분당선 등을 통합해 교통 거점으로 개발하게 된다.

18일 파크타워공인중개사사무소에 따르면, 용산동 파크타워아파트의 전용면적 131.53㎡(약 39.8평) 매물이 지난 13일 매매가 17억원에 거래됐다.

신용산역, 용산역도 멀지 않아 대중교통수단이 다양하고 서울역, 광화문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용산은 다양한 호재들이 겹쳐 새로운 도심축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용산역 일대를 국제업무지구로 조성하고 용산역사에 KTX, GTX, 지하철 1,4호선과 신분당선 등을 통합해 교통 거점으로 개발하게 된다. 미군기지가 이전하고 도심 최대의 복합문화시설로 기대받는 용산민족공원도 조성된다. 호재의 중심에 있는 용산파크타워는 우수한 한강 조망권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주상복합단지로 관심이 뜨겁다.

[사진제공: 파크타워공인중개사사무소]
18일 파크타워공인중개사사무소에 따르면, 용산동 파크타워아파트의 전용면적 131.53㎡(약 39.8평) 매물이 지난 13일 매매가 17억원에 거래됐다. 서울시 용산구 용산동5가에 위치한 파크타워아파트는 2008년 10월 입주했으며, 최고 40층, 6개동, 전용면적 78~243㎡, 총 888가구 규모다.

파크타워공인중개사 관계자는 "단지와 가까운 한강변의 전통 부촌인 동부이촌동도 재개발사업이 추진 중이다. 풍부한 미래가치에 기대치가 상승하면서 매매호가도 오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 아파트는 4호선, 경의중앙선 이촌역이 도보권에 있는 역세권 단지다. 신용산역, 용산역도 멀지 않아 대중교통수단이 다양하고 서울역, 광화문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용산역의 이마트, 아이파크몰, CGV 등으로 쇼핑과 문화생활을 즐기기 좋고 이태원, 녹사평 거리와 국립중앙박물관, 이촌한강공원 등으로 여가를 즐기기 좋다. 교육시설로는 신용산초, 용강중, 중경고, 한강초 등이 가깝다.

[지도 출처 : 네이버]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