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로고 & 서비스명


금천구와 업무협약..광명하안13 영구임대에 설치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금천구와 함께 광명하안13 영구임대아파트 단지에 고령자를 위한 '공동홈'을 설치하기로 하고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LH가 운영 중인 기존 영구임대아파트 단지 내 유휴공간에 복지·의료서비스가 가능한 고령자 맞춤형 복지주택을 건립하기 위한 것이다.

LH와 금천구청은 이번 협업으로 광명하안13 임대단지에 보건지소와 데이케어센터, 체력단련실 등 다양한 복지시설을 갖춘 공동홈을 지을 예정이다.

LH는 단지 내에 유휴공간 제공과 공동홈 건설 및 주거시설 관리를 담당하고, 금천구는 데이케어센터·보건지소 사업비 부담과 고령자를 위한 서비스 제공을 맡게 된다.

광명 공동홈은 저층부에 복지시설, 상층부에 공동홈 등 주거시설이 복합된 건물 1개동으로 지어지며 고령자 셰어주택 8가구(32실)와 신혼부부형 행복주택 24가구 총 32가구가 공급된다.

상층부 주거시설은 고령자 복지주택을 셰어형으로 공급해 '노노(老老) 케어'를 도모하고, 행복주택은 신혼부부형으로 공급해 소셜믹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박상우 LH 사장은 "영구임대단지의 시설물이 노후화되고 인구 고령화도 가속화되면서 점차 공공임대주택 입주민이 요구하는 주거서비스의 수준도 높아지고 있다"며 "공동홈 사업으로 입주민과 지역주민에게 만성질환 예방, 노인성질환자 케어 등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홀몸 어르신과 신혼부부의 주거문제 해결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금천구와 함께 광명하안13 영구임대아파트 단지에 '공동홈'을 설치하기로 하고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H 제공=연합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금천구와 함께 광명하안13 영구임대아파트 단지에 '공동홈'을 설치하기로 하고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H 제공=연합뉴스]

sm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부동산 이슈보기

    금융

      금융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금융

          금융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