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로고 & 서비스명


서울 5개 쪽방촌에 명절음식, 선물세트, 차례상 등 후원

현대엔지니어링이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아 쪽방촌 주민 900여명에게 새해 인사와 함께 따뜻한 명절음식을 전달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은 14일 동대문 및 남대문 쪽방촌을 방문해 정성껏 준비한 떡국, 전, 과일 등 풍성한 명절 음식들을 대접했다.

이번 행사는 명절 기간에 특히 더욱 외로움을 느끼고 고향을 방문할 여건이 되지 않는 쪽방촌 주민들이 한데 모여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끼고 민속놀이를 통해 화합하며 소외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14일 남대문 쪽방촌을 방문한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이 쪽방촌 주민분들께 떡국, 과일 등 명절음식을 대접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그 외에도 종로, 영등포 등 2개 지역 쪽방촌에 명절음식과 공동차례상을 후원했으며, 서울역 쪽방촌에는 생필품으로 가득한 명절선물세트 300개를 후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설 명절에 쪽방촌 주민분들께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안을 드린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2018년에도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거, 문화, 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쪽방촌 주민들의 사회복귀를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서울시와 협력해 사진, 서예, 풍물놀이 등의 문화강좌를 제공하는 '디딤돌 문화교실', 주거환경 개선과 주거상향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저가 재임대 사업인 '디딤돌 하우스', '매입임대주택 공동입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후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fact0514@fnnews.com 김용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