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에 특수학교·연극고등학교 들어선다

입력 2018. 2. 19. 20: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교육청은 거창에 특수학교인 '(가칭)거창제일학교'와 대안학교인 '(가칭)거창연극고등학교'가 들어선다고 19일 밝혔다.

거창제일학교는 거창군 마리면 옛 마리중학교 부지에 총 18학급 95명 규모로 들어서는 공립 특수학교이다.

이와 함께 도 교육청은 거창군 위천면 옛 위천중학교 터에 총 6학급 90명 규모의 기숙형 공립 대안학교인 거창연극고등학교도 짓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도교육청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거창=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경남도교육청은 거창에 특수학교인 '(가칭)거창제일학교'와 대안학교인 '(가칭)거창연극고등학교'가 들어선다고 19일 밝혔다.

거창제일학교는 거창군 마리면 옛 마리중학교 부지에 총 18학급 95명 규모로 들어서는 공립 특수학교이다.

이 학교는 2년짜리 전공과정을 신설하고 고등학교를 졸업한 특수교육대상자들의 직업 과정을 병행해 사회적 자립을 지원한다.

경남 서북부권인 거창·함양·합천 지역 특수교육대상자들은 그동안 특수학교가 없어 일반 학교의 특수학급에서 교육을 받았다.

이 학교는 2019년 3월 1일 개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 교육청은 거창군 위천면 옛 위천중학교 터에 총 6학급 90명 규모의 기숙형 공립 대안학교인 거창연극고등학교도 짓는다.

도 교육청은 오는 11월 착공해 2020년 3월 1일 이 학교를 개교할 예정이다.

거창연극고등학교는 꿈과 끼가 넘치는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정규 교육과정 속에 체계적인 연극 집중교육을 제공해 전문 연극인을 양성한다.

shchi@yna.co.kr

☞ 쇼트트랙 김아랑 헬멧에 노란 리본이…일베, IOC에 신고
☞ 빙상연맹 임원의 이상화 수면 방해 논란…"깨 있었는데"
☞ "앗! 내 옷"…의상 때문에 식은땀 흘린 아이스댄스 선수들
☞ 몹쓸 짓하고 '입 다물어!' 겁박한 30대 무용학원장
☞ 매일밤 인형뽑기방 지폐교환기 털어…훔친 돈이 1300만원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