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까지 모두 도보권에 있다!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

2018. 3. 19. 13:3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 교육 4단계인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도보통학 조건 갖춰
-전용면적 84㎡, 총 140세대로 구성된 테라스 하우스로… 주거 쾌적성과 독립성↑

유치원부터 시작해 초·중·고등학교까지 교육 4단계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테라스 하우스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학부모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학생들의 경우 학부모들의 케어가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편의를 위해서라도 학교와 가까운 주거지가 좋다”라며, “이렇다 보니 초등학교는 물론 유치원,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도보로 이용 가능한 단지가 인기다”라고 했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에 따르면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가 도보통학이 가능한 해운대 대림1차아파트의 경우 2014년 2월에 2억 8,950만원에 거래된 전용면적 84㎡가 지난달에는 1억 2,050만원 상승한 4억 1,000만원에 거래됐다. 분양시장에서도 결과가 좋다. 도보권 내에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조성이 계획된 고덕신도시 자연&자이 역시 작년 분양에서 평균 28대 1로 1순위에서 청약을 마쳤다.

이렇게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가 인접한 단지가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한양산업개발이 동탄2신도시 B10BL(장지리 일원)에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 공급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이 단지는 유치원은 물론 초·중·고등학교가 도보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 단지는 약 350m(도보 약 5분거리) 반경에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총 4개의 교육 시설이 개교 및 계획되어 있다. 단지와 연결된 근린공원을 통해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고 1분 만에 통학 가능한 서연초등학교가 2018년 개교했다. 도보 약 4분 거리(약 300m)에는 동탄14중학교(2019년 9월 개교예정)와 고등학교(예정)뿐만 아니라 유치원까지 계획되어 있어 학부모들의 관심이 몰리는 ‘학세권’ 단지로 눈길을 끌고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주목할 만 하다. 단지와 연결된 근린공원이 조성되어 있으며 장지체육공원이 도보 1분 거리로 인접해 있어 아이들과 여유로운 휴식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이다. 또한 단지에서부터 동탄호수공원까지 둘레길이 조성될 예정으로 여유로운 주거가치까지 누릴 수 있다.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이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는 입지 특성상 매우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SRT 동탄역에는 GTX가 본격적인 가동을 앞두고 있으며, 고속국도, 경부고속도로 등 차량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도 뛰어나다.

교통 호재도 예정되어 있다. 신개념 교통수단인 트램(Tram) 건설 사업이 가시화 되어 단지가교통 호재 ‘수혜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8일, 트램건설 및 운행을 위한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통과돼 트램 건설 사업 착수 추진이 올 하반기부터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 단지에서 10분 거리에 동탄도시철도(반월교차로~동탄2순환~오산역) 환승역이 건설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총 6조원 규모의 반도체 라인이 증설될 예정인 삼성전자 화성캠퍼스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LG전자 평택디지털파크, 두산중공업 등의 대기업 산업단지와 화성일반산업단지, 동탄·오산산업단지 등의 대규모 산업단지가 인접해 직주근접 주거단지로도 가치가 높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는 2018년부터 입주가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향후 주거 편의시설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84㎡, 총 140세대로 구성되었으며, 쾌적함과 독립성이 높은 테라스 하우스로 구성된다.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단지 설계와 펫그루밍, 맘스앤 키즈 카페 등 수준 높은 커뮤니티와 세대 현관 침입 감지, 발코니 동체 감지 시스템 등 보안 시스템도 제공한다.

한편 ‘테라스 더모스트 동탄’의 견본주택은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3-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조갑천 kab@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