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노후준비 가능한 수익형부동산,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분양 중

이용수 입력 2018. 3. 20. 11: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야말로 100세시대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고령화시대가 도래하면서 퇴직 후 노후대비책으로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문가는 "베이비부머 은퇴 이후 인생 이모작을 위해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며 그 중에서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상가와 오피스텔보다 수익률이 높아 주력 상품으로 떠오르는 중"이라며 "또한 취득세, 재산세 감면 등과 함께 청약규제나 전매제한에서 자유로워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 수익형 부동산 블루칩으로 떠올라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오피스 210실, 기숙사 154실 공급

그야말로 100세시대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고령화시대가 도래하면서 퇴직 후 노후대비책으로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대 금리가 장기화되고 부동산 규제로 인해 아파트 투자 열기가 식자 수익형 부동산으로 자금이 몰리고 있는 것.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제공 : ㈜서광디엔에프]

중앙일보경제연구소에 따르면 반퇴시대를 맞이한 1차 베이비부머(1955~1963년) 세대는 앞 세대에 비해 노후가 20~30년 길어졌다. 또한 저성장?저금리로 인해 취업이 어렵고 자산의 축적이 불투명하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노후를 준비하는 반퇴세대에게 수익형 부동산은 안전성과 수익성이 높은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수익형 부동산에서도 지식산업센터가 새로운 투자처로 부상하고 있다. 업무시설의 고정적인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데다가 공실률도 낮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분양가의 최대 70% 장기 융자가 가능하며 취득세의 50%, 재산세의 37.5% 면제 등 다양한 세제혜택도 적용된다.

전문가는 “베이비부머 은퇴 이후 인생 이모작을 위해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며 그 중에서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상가와 오피스텔보다 수익률이 높아 주력 상품으로 떠오르는 중”이라며 “또한 취득세, 재산세 감면 등과 함께 청약규제나 전매제한에서 자유로워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서광디앤에프는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를 분양 중이다. 경기도 하남 미사강변도시 6-2블록에 위치한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2만 7317.06㎡, 지하 4층~지상 10층 1개동, 지식산업센터(오피스) 210실, 기숙사 154실로 구성된다.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섹션 오피스는 전용 18㎡ 소형 오피스로 구성된다. 지금까지 분양한 하남 미사강변도시 지식산업센터 약 90%가 중대형(전용 50㎡ 이상)으로 분양돼 희소성을 갖췄다. 소형 평형대 오피스를 찾는 스타트업, 신생기업 등 풍부한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교통망이 잘 갖춰져 수도권 전역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올림픽대로, 외곽순환로 등이 인접해 차량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20분대, 분당까지 30분대 도착할 수 있다. 또한 사업지 인근에 서울역, 강남역, 잠실역, 판교역 4개 노선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수도권 간선급행버스(BRT) 정류장도 위치한다. 여기에 오는 2020년말 연장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강일역도 가깝다.

상품성도 주목할 만하다. 6m 높은 층고 설계를 적용해 침실, 작업실, 서재 등 입주기업의 니즈에 맞게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세대별로 발코니 서비스 면적도 제공한다.

기숙사 역시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특화설계로 지어졌으며 빌트인 콤비 냉장고, 빌트인 세탁기, 2구전기쿡탑, 주방레인지 후드 등을 갖춘 풀옵션으로 설계된다. 게다가 미사지구 최초로 홈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 시스템도 도입하여 모든 가전제품의 제어도 가능하다.

하남 미사 에코큐브 지식산업센터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 중앙로 173 리버에비뉴 311호에 위치한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