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집] '압구정 재건축 통합협의회' 출범.. 서울시 층수 규제 적극 대응

설지연 2018. 3. 20. 11: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압구정 아파트지구 재건축 추진위원장과 조합장들이 서울시의 아파트 층수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뭉쳤다.

권문용 압구정 재건축 통합협의회 회장(압구정5구역 추진위원장)은 "조만간 한강변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강의 스카이라인 계획과 경관에 대한 여론조사를 실시할 것"이라며 "조사 결과 35층 반대 의견이 많으면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후보들이 공약으로 채택하도록 설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설지연 기자 ] 서울 압구정 아파트지구 재건축 추진위원장과 조합장들이 서울시의 아파트 층수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뭉쳤다.

20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최근 압구정지구에선 3~5구역 대표들이 모여 ‘압구정 재건축 통합협의회’를 만들었다. ‘2030 서울플랜’에 따라 한강변 일반주거지역 내 아파트 최고층을 35층으로 제한하고 있는 서울시의 규제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서다.

이들 구역은 압구정 아파트지구 6개의 특별계획구역 중 최근 재건축 추진위원회 및 조합 설립을 인가받았거나 인가 예정인 곳이다. 권문용 압구정 재건축 통합협의회 회장(압구정5구역 추진위원장)은 “조만간 한강변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강의 스카이라인 계획과 경관에 대한 여론조사를 실시할 것”이라며 “조사 결과 35층 반대 의견이 많으면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후보들이 공약으로 채택하도록 설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협의회는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 등 주택시장을 옥죄고 있는 정부의 규제들에 대해서도 적극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협의회 관계자는 “이미 기부채납을 통해 소형 임대주택을 짓는 등 주민들이 기여하고 있는 부분이 있음에도 초과이익환수제를 통해 세금을 더 걷는다는 건 불합리하다”며 “사유재산권 침해 소지도 있는 만큼 위헌소송을 진행할 계획도 있다”고 설명했다.

설지연 기자 sjy@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글방]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