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건설현장 안전사고 방지 위한 교육 실시

김노향 기자 입력 2018. 3. 20. 13: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쌍용건설이 20일 건설현장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쌍용건설은 올해 안전슬로건을 '원칙의 준수, 안전한 쌍용(SAFETY SSANGYONG)'으로 정했다.

이에 따라 기본원칙과 규정을 준수하는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현장별 안전교육을 진행 중이다.

쌍용건설은 고층 건축현장 작업자들에게 추락방지안전벨트 체결을 실습하는 등 체험 위주의 교육을 강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쌍용건설
쌍용건설이 20일 건설현장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쌍용건설은 올해 안전슬로건을 '원칙의 준수, 안전한 쌍용(SAFETY SSANGYONG)'으로 정했다. 이에 따라 기본원칙과 규정을 준수하는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현장별 안전교육을 진행 중이다.

특히 고층 건축현장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대부분은 추락사고. 쌍용건설은 고층 건축현장 작업자들에게 추락방지안전벨트 체결을 실습하는 등 체험 위주의 교육을 강화했다.

또한 지난해 업계에서 처음으로 액션캠과 드론 등 IT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안전관리시스템을 도입, 본사 전문 안전요원이 현장을 불시점검하는 '365 기동점검반'을 운영 중이다. 아울러 최고경영자(CEO) 특별 안전점검과 외부전문가의 컨설팅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MB맨' 유인촌, 10년 전 재산은?… 장관 내정자 중 '최고'
성폭행 폭로 대하는 '손석희 vs 김주하' 화제
배용준·박수진 신혼집, 골프장·영화관까지… 집값은?
'한채아가 반한' 차세찌, 재산 어느 정도길래?
'한혜진 남친' 전현무, 재산 공개…일등 신랑감?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창업정보의 모든 것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