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철도 접근성 좋은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공급 잇달아

이미연 2018. 3. 20. 13: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중 도로 여건이 우수한 곳은 서울을 비롯한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아 물류비를 줄일 수 있어 기업체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금강주택이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 도시지원시설 14블록에 짓는 '금강펜테리움 IX타워' 지식산업센터는 SRT와 GTX(예정)를 이용해 서울까지 약 18분이면 닿을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을 통해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중 도로 여건이 우수한 곳은 서울을 비롯한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아 물류비를 줄일 수 있어 기업체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고속도로나 간선도로 외에도 전철·지하철 등의 교통환경도 갖춘다면 직원들의 출퇴근이 편해 근무 만족도도 높다. 이 외에 지식산업센터는 재산세 37.5% 감면, 취득세 50% 감면에 법인세는 4년간 100% 면제 등 입주 기업들을 위한 세제 혜택도 많다.

20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수도권에 교통망이 좋은 지역에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이어지고 있다. 금강주택이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 도시지원시설 14블록에 짓는 '금강펜테리움 IX타워' 지식산업센터는 SRT와 GTX(예정)를 이용해 서울까지 약 18분이면 닿을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을 통해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하다. 지하 2층~지상 38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2개동과 기숙사 1개동이며 연면적 28만7343㎡ 규모로 들어선다.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공급하는 오피스텔형 기숙사를 함께 공급한다. 전용면적 23~49㎡ 총 675실이며, 2층에는 육아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보육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이달 중 대명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1263-1번지 일대에 '정왕 대명벨리온 만성'을 공급한다. 정왕역과는 2.3㎞ 정도 거리이며 군자, 서안산, 남안산 IC도 가깝다. 인천, 광명, 부천, 안산, 안양시도 20㎞ 이내로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의 교통망을 이용하면 접근이 쉽다. 연면적 10만8944㎡, 지상 10층 규모다.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에서는 유승종합건설이 자족시설 4-2블록에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를 내놓는다. 작년에 개통한 구리-포천고속도로와 2025년 완공을 앞둔 서울-세종고속도로가 바로 연결됐다. 북부간선도로·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서울양양고속도로·강변북로·올림픽대로 등도 인근이다. 연면적 6만1559㎡에 지하 3층~지상 10층으로 지어진다.

인천 서구 가좌동 482-1번지 일대에 공급중인 가좌G타워는 지하 1층~지상 14층 1개 동, 연면적 2만3184㎡ 규모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재울역에서 걸어서 약 5분 거리인 역세권이며 주안국가산단역도 이용할 수 있다. 경인고속도로 가좌IC가 약 1㎞ 거리로 서울까지 이동이 편하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