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호재와 역세권개발 사이에 위치한 '도현마을현대아이파크' 최근 매매가는?

이다연 2018. 3. 20. 14: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5일 용인시 기흥구 도현마을현대(아이파크) 전용면적 99.79㎡가 매매로 거래됐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에 위치한 도현마을현대(아이파크)는 2001년 5월 입주한 최고 15층, 7개동, 568가구 규모며 전용면적 99.79㎡는 180가구다.

도현마을현대(아이파크)가 자리한 신갈 택지지구는 2000년대 초반 대규모 아파트단지가 함께 들어서면서 인근 도로, 편의시설 등이 깔끔하고 계획적으로 조성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스피드공인중개사]
지난 15일 용인시 기흥구 도현마을현대(아이파크) 전용면적 99.79㎡가 매매로 거래됐다. 이 지역 스피드공인중개사는 해당 매물을 3억8700만원에 중개했다고 20일 밝혔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에 위치한 도현마을현대(아이파크)는 2001년 5월 입주한 최고 15층, 7개동, 568가구 규모며 전용면적 99.79㎡는 180가구다.

도현마을현대(아이파크)가 자리한 신갈 택지지구는 2000년대 초반 대규모 아파트단지가 함께 들어서면서 인근 도로, 편의시설 등이 깔끔하고 계획적으로 조성됐다.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 대형 쇼핑몰이 모두 차량 20분 거리 이내에 자리하고 있다. 인근 기흥역 역세권 개발사업이 완성되면 생활 인프라는 더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분당선 신길역 초역세권 단지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앞 버스정류장에서 다양한 노선을 이용해 강남권까지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차량 이용 시 신갈J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로 진입이 쉽다. 지하철 한 정거장 거리인 구성역에 2021년 GTX가 개통하면 이동 시간이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교육시설로는 산양초, 관곡초, 구갈중, 신갈중, 기흥중, 기흥고, 용인시립기흥도서관이 가까우며 경희대, 강남대, 경찰대, 용인대, 아주대, 단국대 등 대학 캠퍼스도 잘 조성돼 있다.

[지도 출처 : 네이버]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