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로고 & 서비스명


파이낸셜뉴스 | 파이낸셜뉴스 | 입력 2018.04.17 09:23 | 수정 2018.04.17 09:23

▶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노른자입지 푸드타운, 특화설계, 유럽풍 디자인, 스트레이트형 눈길
▶ 스타 셰프 입점, 인지도 높은 프렌차이즈 업종으로 구성해 푸트타운 ‘특화’
▶ 지하 1층~지상 6층 제 2종 근린생활시설 총 360실 공급

최근 분양되는 상가들의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특화 MD, 다양한 테마를 통해 외형뿐만 아니라 내형까지도 차별화하는 상가들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상가의 트렌드가 변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이색적인 상가, 다양한 볼거리, 즐거움을 추구하는 소비문화가 빠르게 확산됐기 때문이다. 이에 건설사들은 특화설계, 유럽풍 디자인, 각종테마를 입힌 MD구성을 통해 소비자의 입맛을 맞추고 있다.

특히 한 개의 업종만으로 구성된 상가는 눈길을 끌기 마련이다. 단일 MD로 구성된 상가는 입소문을 통해 자체적으로 광고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고객 확보에 용이하다. 또한 유럽풍 디자인, 스트리트형 등의 특화설계가 적용된 상가는 고객유입도 수월하고 지역의 랜드마크로 인식되기 쉬워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이에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 유일한 전문푸드상가 ‘더셰프월드 센트럴원’이 분양 중이라 눈길을 끈다. 이 상가는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718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연면적 4만871㎡ 지하 1층~지상 6층, 360개 점포 규모로 조성된다.

상가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노른자 입지에서 입점하며, 스타셰프 입점확정과 층별 MD구성을 통해 차별화 했다. 상가는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세정건설이 시공하며 신한은행이 중도금대출은행선정, 중도금 무이자 등 각종 혜택과 탄탄한 안전성을 자랑한다.

◆ 유럽형 외관 디자인, 스트리트 몰, 관광단지 내 유일 푸드타운, 차별화된 ‘명품공간’ 자랑
‘더셰프월드 센트럴원’은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가장 이색적인 공간을 자랑한다. 런던의 건축모티브를 살려 유럽의 정취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내·외관에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ㅂ자형 외관과 쾌적함과 개방감을 살린 아트리움 설계,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 채광 특화된 유리천장 등 명품설계가 돋보인다. 또 2.6km의 스트리트를 조성해 생활문화시설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또 ‘더셰프월드 센트럴원’은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유일한 푸드전문상가란 점도 주목된다. 최현석, 오세득, 유현수 등 국내 유명 셰프가 소속된 ㈜플레이팅컴퍼니가 입점한다.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A급 프렌차이즈 업종과 MD를 구성해 차별화했으며, 층별로 권장업종을 설정해 시너지 효과를 높였다. 또 스트리트 형으로 조성되는 상가는 각 스트리트마다 컨셉에 맞게 외관을 설계해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객들이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럽형 옥상정원과 메인출입구와 상가내부에 ‘방송촬영세트장’을 설치 예정으로 상가가치를 높였다. 중정을 도입해 개방감도 높이고 고객들의 동선이 편리하도록 설계하였다. 또 자주식 주차장으로 321대의 주차 공간을 확보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 오시리아 테마파크 핵심길목 위치,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노른자입지에 입점!
우선 ‘더셰프월드 센트럴원’은 ‘오시리아 테파파크’ 핵심 길목에 위치해 눈길을 끈다. 테마파크는 롯데월드 약 4배 크기로 조성되는 테마파크는 무동력 루지를 포함해 31개 놀이시설과 부대시설, 판매시설과 롯데월드의 각종 놀이시설을 설치 할 계획이다. 세계적인 테마파크 설계, 디자인 업체인 미국 게리고다드 엔터테인먼트를 개발 콘셉트 설계업체로 선정해 개발 계획을 보완하고 있다. 오시리아 테마파크가 완공되면 연간 방문객이 1,00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또한 ‘더셰프월드 센트럴원’은 롯데아울렛과 롯데마트도 인접하며, 유명리조트도 나란히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12층 규모로 조성되는 이색수중호텔은 아시아 최대 2만4000t 규모의 수족관을 호텔의 한쪽 벽면으로 만들 계획이다. 이케아 부산점은(2019년 예정) 부산에 진출한 유통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본사 형태의 현지법인으로 출발한다.

한편 ‘더셰프월드 센트럴원’ 분양 홍보관은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717-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거점사무실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488번지 대우월드마크 센텀 제상가동 1층 120호에서 운영 중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