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제혜택 힘입어 인기 누리는 지식산업센터.. '하남테크노밸리 U1 센터' 눈길

이용수 2018. 4. 17. 11: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양한 세제혜택을 제공하는 지식산업센터가 기업체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각종 세제 혜택과 금융지원을 누릴 수 있는 대우건설의 '하남테크노밸리 U1 센터'가 화제다.

'하남테크노밸리 U1 센터'는 하남시 풍산동 401번지 일원, 지역현안사업1지구 내 도시지원시설용지에 들어선다.

하남테크노밸리 U1 센터는 여러 세제혜택과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명 : 하남테크노밸리 U1센터 조감도)


다양한 세제혜택을 제공하는 지식산업센터가 기업체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에서는 각종 세제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선 취득세와 재산세가 감면되며 부가세를 환급 받을 수 있다. 또한 정책자금도 지원받을 수 있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더불어 분양가의 최대 70%까지 장기융자 혜택을 제공해 소규모 기업체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었다.

부동산 관계자는 “기존 오피스에 비해 분양가도 합리적이고 세금 부담까지 덜 수 있어 소규모 기업체를 중심으로 지식산업센터가 각광 받고 있다”며 “세금 감면 뿐만 아니라 부동산 대책에도 큰 제약을 받지 않아 투자상품으로도 떠오르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각종 세제 혜택과 금융지원을 누릴 수 있는 대우건설의 ‘하남테크노밸리 U1 센터’가 화제다.

‘하남테크노밸리 U1 센터’는 하남시 풍산동 401번지 일원, 지역현안사업1지구 내 도시지원시설용지에 들어선다. 연면적 270,060㎡, 지하 2층~지상 15층의 대규모 단지로 들어설 전망이다.

하남테크노밸리 U1 센터는 여러 세제혜택과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2019년 12월 31일까지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 받은 입주자가 직접 사용 시 취득세는 50%, 재산세는 37.5%를 감면 받을 수 있다. 또한 분양금액의 일정부분에 대해 장기저리 융자가 가능하고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인근에는 우수한 교통환경이 갖춰져 있다. 차량으로 강남까지 20분대, 분당까지 3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며 미사강변도시와도 인접해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연결되는 상일IC, 중부고속도로와 연결되는 하남IC와도 가까운 입지다. 또한 수도권 간선급행버스(BRT)가 운행 중이며, 지하철 5호선 상일동-미사 구간(2018년 개통예정)과 미사-검단산 구간(2020년 예정), 지하철 9호선 3차구간(2018년 개통예정)도 개통될 예정이다.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인근 지식산업센터와는 차별화된 드라이브 인(Drive-in) 시스템을 적용하고, 호실 내부까지 차량이 진입 하는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시스템까지 적용해 물류이동의 효율을 극대화했다 또한, 최대 층고 5.4m로 공간 활용도가 높으며, 바닥하중도 ㎡당 최대 1.5톤으로 안정성을 높혔다.

하남테크노밸리 U1 센터는 지역현안사업 1지구 내에 위치해 쾌적한 업무환경을 자랑한다. 또 지역현안사업 2지구에도 도시개발사업이 추진 중이며, 바로 연접한 미사강변도시에는 약 3만 7천여 세대의 공동주택이 입주할 예정이라 직주근접 등의 장점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가 예상된다.

‘하남테크노밸리 U1 센터’의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 392-1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9년 예정이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