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로고 & 서비스명


광교법조타운 코앞 사무실인 '원희캐슬광교'가 최근 거래됐다. 이 지역의 거목공인중개사는 지난달 27일 수원시 영통구 하동 989에 위치한 '원희캐슬광교' A동 304호 매물을 보증금 3000만원/월세 300만원에 중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원희캐슬광교는 지하 5층~최고 10층, 4개동(A·B·C·D), 총 326실 규모다. 주차대수는 574대(법정대비 152%)로 광교법조타운 내에서도 가장 많은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십자형으로 스트리트몰을 조성해 동선과 편의성을 확보했으며 각 층과 동에 연결브릿지를 설치해 통합 건물로서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했다. 단지 중앙에는 지하분수대와 휴식공간이 최상층에는 하늘정원이 마련돼 가까운 곳에서 머리를 식힐 수 있다.

[사진 제공 :  거목공인중개사]
[사진 제공 : 거목공인중개사]

이번 거래를 중개한 거목공인 관계자는 "법조타운이 조성됨에 따라 관련 협력업체 등 수요가 풍부해 공실률이 없다"며 "또한 유동인구에 비해 아직 상권이 부족해 미래 가치가 뛰어나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바로 앞 광교법조타운은 2019년 3월 예정됐다. 또한 경기도청신청사(2020년 12월), 수원컨벤션센터(2019년 3월) 등의 호재도 있다. 교통으로는 신분당선 상현역이 가깝다. 도보로 약 10분 거리다. 인근 녹지도 풍부하다. 도보권에 저수지와 하늘전망대가 있는 광교호수공원, 사색공원, 광교중앙공원, 정암수목공원 등이 있다.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출처 : 네이버]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부동산 이슈보기

    금융

      금융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금융

          금융 토론 이슈보기